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내용
No. 298 김예슬 2015.01.23 10:50
2-5 김예슬 제목:달콤달콤 무시무시 설탕을 조심해. 설탕을 많이먹으면 충치도생기고 건강도 나빠지니 설탕은 소량만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책
No. 297 이윤서 2015.01.22 19:45
2-6반 이름:이윤서 제목:루이 브라유 루이 브라유는 세살때 송곳에 눈을 찔려 염증이 생겼다. 그이후 다시는 앞을 보지못하게 되었다. 몇년 이흘러 신부님이 그런 루이브라유가 안탑깝고 걱정이되서 루이 브라유를 학교에보내주기로 결정했다. 루이 브라유는 쾌쾌한곰팡이와 눅눅한 침대 낮선 아이들에목소리까지 너무 무서웠다. 또많은 년이흘렇다. 루이브라유가 개발한 새로운글자를 애들이 좋아했다. 하지만 새교장선생님이그걸 반댈하셨다. 또1852년에 루이브라유는 43에나이로 병들어 세상을 떠났다.
No. 296 이준호 2015.01.20 22:16
2-2이준호 제목:에디슨 옛날에 에디슨이라는 아이가있었어요. 엄마가 에디슨을찾고있었어요. 닭장에서 에디슨을 찾았어요. 에디슨은 알을품고있었다. 어느날 에디슨은 벌집을건드려 얼굴이 부었다. 호기심도많았다. 전구도만들고 다양한것들을 만들었다. 별명도 천재발명가였다. 여든네살에 말을남기고 세상을떠났다.
No. 295 정채원 2015.01.20 20:20
2-3 정채원 제목:송이를 찾습니다 엄마가 음식을 만들다가 손가락을 다쳐서 솔비와다혜는 진달래 약국으로달려갔어요.그리고 차례기다렸지요.잠시 후 한 아주머니가 강아지를 데리고 약국으로 들어왔어요. 며칠 뒤 솔비가 엄마와시장을 가는 길이었습니다.전봇대에 강아지를 찾는 벽보가붙어있었습니다.이름은 송이고 나이는 한살이었습니다.그래서 주인을 찾아주었습니다.
No. 294 김도현 2015.01.19 23:14
2-5 김도현 제목 :매콤 별에 간 통통이 몸이 통통한 꼬마 통통이는 달콤한걸 좋아 한다. 엄마가 과일을 먹으라고 하면 싫다고 한다.통통이는 고소한 걸 먹는다.그러던 어느날 멋쟁이 외계인이 통통이에게 맜있는 별로 가자고 서 갔다.도착해서 제일 먼저 바삭별에 가서 과자를 먹었더니 뚱뚱해지고 온종일 단거 이런것들만 먹어서 알레르기가 생겼다. 그래서 멋쟁이 외계인이 매콤별,시큼별,떨떠름별,비릿비릿별에 갔더니 여러가지 야채와 과일 그리고 생선 된장 먹고 튼튼한 몸으로 되었다. 나의 생각 :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으면 뚱뚱해 지고 알레르기가 생기게 된다. 그러므로 인스턴트식품을 줄이고 야채 과일 생선 등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
No. 293 이윤서 2015.01.19 22:16
이름:2-6반 이윤서 제목:장기려 장기려는 6.25전쟁으로 아버지와 단둘이 남쪽으로 떠난 피란길을 가고있습니다. 이곳남한 에서는 바보의사 장기려로불려요. 왜장기려로불리냐고요.? 아버지는 부산의육군병원에자리를 잡앗어요. 하지만당시부산은 힘든곳이였어요. 길가에는 집없는 피라민들이가득했어요. 아버지는 한교회의 창고를 빌려 복음병원을열었습니다. 주사와약등은 주변사람들의 도움을받았지만 제대로된 시술은 갖출수없었어요. 아버지가 직접나무로 수술대를 만들고,전기가 잘들어오지않을때는 촛불을 켜고수술으했지요. 아버진 날마다유명해졌어요. 치료비를 안받고 약까지공짜로주는 복음병원을 설치했어요. 어느날 병원에서다나은사람들이 빨래,이불나르기,빗질하기,세탁물나르기 아버지는 참 기뻤어요. 몃 년이흘렀어요. 69살때막사이사이상 을받았어요. 그리고 또 16년이흘렀어요. 아버지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장기려가 아픈사람들을보고 모든것을나눠주는 이야기입니다.)
No. 292 최준범 2015.01.19 16:10
2-5반 최준범 제목:숲 속 마을 음악대회 숲 속 마을에 있는 동물들이 음악대회에서 우승 할려고 서로 연습 하고 깨닫는 내용입니다.
No. 291 최준범 2015.01.16 19:01
2-5최준범 제목:움직이는 몸 뼈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뼈가 없으면 어떻게 돼는지 알려주는 내용 입니다.
No. 290 채시현 2015.01.16 10:56
2학년 2반 채시현 제목 : 방귀 뿡과 오이씨 옛날 어느날 신랑 신부가 결혼을 했다. 첫날밤을 보낸 다음날 신부가 방귀를 뀌었다는 이유로 신랑의 집에서 쫓겨났다. 신부는 혼자 외딴 마을로 가서 아들 똘이를 낳았다. 똘이는 어느날 아버지가 없다는 이유로 친구한테 놀림을 받아 어머니한테 말을 했다. 그래서 어머니는 아버지가 없는 이유를 말해주었고, 똘이는 오이씨를 들고아버지를 찾아 나섰다. 똘이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이씨는 저녁에 심으면 낮에 오이가 난다고 거짓말을 하여 정승에게 불려갔다. 정승이 왜 거짓말을 하느냐고 하자 똘이는 정승에게 이 오이는 방귀를 한번도 안뀐 사람이 오이씨를 심어야만 오이가 열린다고 하자 정승이 호통을 쳤다. 똘이는 아버지께 말했다. 어찌해서 아버지께서는 방귀 뀌었다고 어머니를 내 쫓을수 있습니까? 그제서야 정승은 자기의 잘못을 뉘우쳤다. 똘이는 아버지, 어머니랑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았다. 나는 동생이 방귀를 뀔때마다 놀리곤 했는데, 모두 다 하는것이니 이제는 놀리지 않을것이다.
No. 289 이윤서 2015.01.14 21:05
이름:2-6반 이윤서 제목:나불나불공주 공주가태어났습니다. 이 아기는 여느아기와 조금 달랐습니다. 갓난아기들은 으앙으앙울거나 응애응애 울거든요. 그런데이공주는 응애응애울다가 엉엉엉울다하면흑흑흑울다가 꺼이꺼이울기도했습니다공주는말을 너무많이해 사람들이 무서워했습니다. 어느날 한노인이 찾아왔다 어떤부탁을했는데 왕이화네며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그노인 은 감옥에갇혔습니다. 그소식을 듣고찾아온 그의아들 후후가찾아왔습니다. 왕은말수가적고 똑똑하게보이는 후후가 맘에들었습니다. 그래서 공주와만나봤습니다. 어느날 후후는말수가늘었습니다 공주는 말수가적어졌습니다. 그모습을본 왕과 후후에아빠는기뻐했습니다. 왕은그의가족을초대했습니다. 밥을먹었지요. 3년이지나자후후는 작가가됐고 호기심이많응 공주는 탐험가가돼었습니다.
No. 288 채시현 2015.01.14 09:39
2학년 2반 채시현 제목 : 재주 많은 여섯 쌍둥이 어느 마을에 재주 많은 여섯 쌍뚱이들이 살고 있었다.여섯 쌍둥이들은 신기한 재주가 하나씩 있었다. 먼곳까지 볼수 있는 "천리만리보기" 자물쇠를 잘 여는 "여니딸깍" 무거운것을 다 들수 있는 "진둥만둥" 맞아도 간지럽다고 느끼는 "맞아도간질" 뜨거운 물에도 차갑다고 하는 "뜨거워도찰세" 깊은 물에 들어가면 다리가 길어지는 "깊으니얕으니" 이다. 이 여섯 쌍둥이들은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신기한 재주를 자신만을 위해 쓰거나, 옳지 못한 일을 하는데에 쓰지 않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썼다. 욕심많은 사또의 곡식을 훔쳐 배고픈 사람들을 자기들의 재주로 도왔다. 나는 이책에서 사또가 뜨거워도 찰세를 끓일때의 장면이 가장 인상 깊었다. 왜냐하면 뜨거워도 찰세는 뜨거운 물에 끓여도 춥다고 느끼는 쌍둥이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책을 읽고 여섯 쌍둥이처럼 내 재주를 자신이게만 쓰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쓸 것이다.
No. 287 최준범 2015.01.11 13:27
2-5 이름:최준범 제목:한발먼저 알자 알자 기업 삼촌이 아이들에게 기업을 알려주려고 만든 게임에 버그가생겨서 아이들이 게임속으로 들어가서 그게임에 로봇이 기업을 알려주고 삼촌도 그 게임에 들어가서 아이들에게 기업을 알려주고 탈출하는 내용 입니다.
No. 286 이윤서 2015.01.09 18:40
이름:2-6이윤서 제목:고수머리리케 옛날평화로운 왕국에 한왕자가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왕자의얼굴은 흉측하고못생긴 아기는 몸도 약해젓도 못먹었습니다. 왕자가 어느덧무럭무럭 자라 어느새15살이되었어요. 왕자의이름은 아기때부터 삐쭉삐쭉 뻗히는곱슬머리라서 리케라고불르게됬습니다. 리케왕자가 7살때 이웃나라에서는 쌍둥이공주가태어났습니다. 궁전에 모인 사람들은모두 감탄을하였습니다. 하지만 왕비는 2째공주를보고 무척 실망했습니다. 눈도 티어나오고 코도 납작해요. 두공주는 요정이 말한데로 자랐습니다. 1째공주는 눈부시게 아름다웠지만 사람들은 금방 싫망했습니다. 2째공주는 너무 못생겼지만 누구나 좋아해 습니다. 1,2째 공주는 어느세 다컸습니다. 왕비는 말하였습니다. "공주로서 품위를 지켜야지.왜 이렇게 덤벙 거리고 실수만 하느냐?" 오늘도 1째공주는 도자기를 깨뜨려서 혼났습니다. 다로 옆방에있는 2째공주는 왕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왜냐면 배운것을 다 기억했기때문입니다. 어느날 리케왕자는 1째공주를보고 첫눈에 사랑을 느꼈습니다. 1째공주는 혼자있었습니다. 그때 궁전에서 나온 리케왕자와 만났습니다. 리케왕자는 만나자마자 결혼하자고했습니다. 아니면1년있다가 결혼하자고했습니다. 결혼약속을한순간부터 공주는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1째공주가 똑똑해졌다는 소문이퍼졌습니다. 기다리던1년이 지나가고 결혼을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왕자가 멋있게 변했습니다. 그래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No. 285 손석현 2015.01.09 14:36
이름:2-6손석현 제목:모자가 아홉개 어느날 아이가 언덕을오르고있는데 뒤에서 동물들이 몰려왔어요 눈깜짝 할사이에 숨었어요. 아 모자에숨었구나 1번째모자에는 코끼리1마리 2째모자에는 거북이가2, 3번째모자는 다람쥐3, 4번째모자에는 고슴도치가4, 5번째모자에는 카멜레온5, 6번째 모자에는 새가6, 7번째모자에는 지렁이가7, 8번째모자에는 토끼가8, 9번째모자에는 나비가9이있었어요
No. 284 안신영 2015.01.08 19:21
안신영 2-6반 제목:단군이야기 옛날에 곰과 호랑이가 살았어요. 곰과호랑이는 계속 사람들을 쳐다보았지요.왜냐하면 사람이되고 싶어서 였지요.곰과 호랑이는 사람이되고 싶다고 계속 빌었지요.그때하늘에서 신이 내려 왔어요.뭐냐하면 구름의신,비의 신,태양의 신, 한웅이 내려 왔어요.곰과 호랑이는 신중에 환웅에게 갔지요 어떻게하며 사람이 될 수 있는지 곰과 호랑이가 물어 봤어요.그것은 바로 동굴 안에서 쑥과 마늘을 먹으면 된다고 하였어요. 곰과 호랑이는 동굴안에서 쑥과 마늘을 계속 먹었지요. 하지만 호랑이는 너무 매워서 호랑이는 동굴 밖으로 나가 버렸어요. 곰은 꾹! 참고 먹고 동굴 밖으로 나오니 곰은 웅녀가 되었답니다. 환웅은 웅녀에게 반해 결혼도 하고, 아기도 낳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하지만 호랑이는 곰이 부러워 매일 울었답니다
전체건수:37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