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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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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현황



우리 진천상산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를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 요청 시는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즉시 검토하여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 표준


1. 민원행정 서비스


□ 학부모님(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교직원을 빠른 시간 내에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 및 사진이 부착된 교직원 일람표를 게시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께서 교직원을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민원인)께는

만나시고자 하는 교사가 수업중일 경우에는 수업 종료 후, 수업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기다리시는 경우에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찾으시는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 할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교직원이 대신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로 하여금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으며, 전화를 받는 교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사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학부모님(민원인)과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부모님(민원인)께서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바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직원이 수업 중이거나 부재중 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학부모님(민원인)께서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시는 장소로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와 연락이 불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면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바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2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가 지체될 경우에는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과정 등을 알려드려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교무업무 서비스 

 

□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을 연1회 발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소식 및 행사 등을 수시로 안내하고 학부모님들께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 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행정실 업무 서비스


3. 행정실 업무 서비스


□ 학교재정 운영


○ 학교회계 예·결산 등 학교재정 운영 정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학교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입찰·계약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령이나 지침에 의할 것이나, 가급적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급식 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으며 매월 학교급식에 관한 가정통신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식재료를 사용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조리종사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급식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민원인)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우편, 인터넷, 팩스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 참여 및 의견 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 27832) 충북 진천군 진천읍 상산로 35

- 인터넷 : http://www.jcsangsan.es.kr

- fax : 043-534-7037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동일한 민원 때문에 학교를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사실 확인 후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관련 교직원이 직접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하지 못한 경우와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직접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학부모님(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교사와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 학교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534-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