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내용
No. 343 박정현 2015.02.01 17:52
2-4반 박정현 제목:엄마 찾아 삼만리 마르코의 집은 가난해서 늘 밪만 쌓여갔다. 그러던 어느날 마르코의 엄마가 돈을 벌기 위해 아르헨티나로 가서 돈을 구해 오신다고 하셨다.엄마랑 편지를 보내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편지가 끊여서 마르코가 엄마를 찾아 다닌다.마르코는 다치고 험한길에도 엄마를 찾아 나선다.그런 마르코가 기특하다.엄마가 내옆에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No. 342 이승호 2015.02.01 16:26
2-6반 이승호 제목:우리들은 친구 효진이랑 효영이는 친구예요 보는 사람마다 둘이 서로 닮았다고 해요 너희 쌍둥이니? 하고 물으면 아니오 하고 한목소리로대답하지요 오늘도 효진이와 효영이는 놀이터에갔어요 장난감 삽 양동이 주전자를 가지고요 둘은 모래 졸이를 했지요 효진아 같이놀자안돼 효진이는 내친구야 효진이는 그래서 효진이는 외토리가되었어요
No. 341 이승호 2015.02.01 16:18
2-6반 이승호 제목:흉내쟁이 도깨비 흉내 내기를 좋아하는 도깨비가 있었어요 도깨비는 숲 속 동물들 소리를 모두 흉내 내었어요 동물 소리 흉내 내기는 이제 재미없어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한번가볼까? 도깨지는 농부의 집 벽장안에 살그머니 숨어들었어요 아이고고 다리야 농부와 아내 가 일을 마치고 방으로 들어서며 말했어요 아이고고 다리야 엉 이게 무슨 소리야? 엉 이게 무슨 소리야? 농부와 아내가 깜짝 놀라자 도깨비는 신이 나서 계속 따라 했어요 도둑이면 썩나와라 도둑이면 썩나와라 사람이면나오고 귀신이면 썩물러가라 사람이면 나오고 귀신이면 썩물러가라 도깨비는 사람의 목소리를 흉내 내는개 점점 더 신났어요 말이없어서 도깨비는 돌아갔어요
No. 340 곽민서 2015.02.01 15:38
2-6 곽민서 제목: 금강초롱 누나가 아프자 동생이 비르봉이라는 산에 올라가서 션녀가 하는것을 보고 똑같이 해서 하늘위로 올라같습니다.
No. 339 곽민서 2015.02.01 15:33
2-6 곽민서 제목:토끼의 꾀 용궁에 끌려가 속앗다는 것을 알고 꾀를 내어 산너머로 도망쳤습니다.
No. 338 민유진 2015.02.01 15:10
신나는 서커스 2학년 5반 민유진 신나는 서커스를 코끼리와 생쥐가 보러 갔습니다.
No. 337 민유진 2015.02.01 15:09
우산아가씨 2학년5반 민유진 우산아가씨는 우산을 타고 훨훨 날아갔습니다.
No. 336 엄동하 2015.02.01 14:44
2-2 엄동하 [아기가 된 욕심쟁이 ] 어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있었다 그들은 나무를 해서 끼니를 이어갔다 어느날 할아버지가 나무를 하고 있는데 새 목소리가 좋아서 그 새를 따라갔더니 샘물이 있었다 그래서 그샘물을 마셨더니 갑자기 젊어졌다 그래서 할머니도 같이 와서 젊어졌다 이 소식을 들은 최부자가 할아버지 할머니 (젊어진)에게 달려와 말했다 그샘물 위치를 알려달라고 그래서 알려줬다 그때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너무 많이 마시면 안된다고 애기했는데 최부자는 듣지 않았다 결국 최부자는 샘물은 너무 많이 마셔서 아기가 되었다 그래서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아기가된 최부자를 잘키웠다 ㄷ
No. 335 송선주 2015.02.01 14:43
2-4반 김예빈 제목:지구마을 친구들에게 천원이 있다면? 천원이 있으면 보마니네 다섯 식구는 하루 동안 먹을거리를 살 수 있어요.아프리카 나라에는 전기도 없고,깨끗한 물도 나오지 않아요.사람들은 흙탕물을 마셨다가,그만 설사병에 걸렸어요.천원만 있으면 약을 살 수 있어요.병에 걸린 친구들은 머리가 불처럼 뜨겁고 계속 구역질을 했어요.다 나은 뒤에도 걷지 못해요.아무리 힘을 주어도 다리를 움직일 수 없어요.소아마비에 걸리지 않으려면,백신 약을 먹어야 해요. 천원이에요.'제리캔'이라고 부르는 가벼운 물통만 있으면 시원한 물을 쉽게 길어다 마실수 있어요.하나.둘!천원이 두개면 이천원이에요.이천원만 있으면 살수 있지요.친구들은 학교를 다니고 싶지만,돈이 없어서 책도,공책도,연필도 살 수 없었어요.오천원이 있다면,친구들은 일년 동안 쓸 책이랑,공책이랑,연필을 살수 있어요.천원이 시작이에요.엄마,아빠,할머니,할아버지도 모아요.온가족이 함께 모아요.하나,둘,열,스물,백,이백 모이면 모일수록 힘이 세져요.이제 돈을 열심히 모아서 친구들을 도와 주어야 되겠다는 생각이듭니다.
No. 334 엄동하 2015.02.01 14:24
2-2 엄동하 [ 안철수의 꿈은 끝이 없어요 ] 안철수는 어렸을때 말도 잘 못하고 얼굴이 유난히 하에서 흰둥이 라고 놀림 받았다 대신 안철수는 집에서 책을 읽거나 만들기를 하였다 철수는 만들기를 좋아했다 철수는 하나 하나 아는것을 좋아해서 다른 아이들은 시험에 나오는것만 좋아하는데 철수는 모르는것을 하나 하나 공부했다 중학교때 평범했던 성적이 고등학교때 확 올랐다 그리거 컴퓨터를 만나고 컴퓨터가 안되자 책을 읽어보니 이글자가 눈에 뛰었다 바로 "최초의 컴퓨터바이러스브레인 " 이것이 망가뜨려서 안철수가 컴퓨터 바이러스를 막는 백신을 만들었다 아까 못말했지만 서울대학교 의학과에 입학했을때다 그때 사람들에게 백신을 무료로 나누어 주었다 안철수는 백신을 더 만들기위해 회사에 백신을 팔려 노력했지만 그때 사람들이 백신이 중요한지 몰라서 아무도 사지 않았다 그러나 어떤 회사가 합작을 하자고 말했다 합작은 회사끼리 같은 제품을 같이 만드는걸 말한다 그럴라면 안철수도 회사를 차려야 했는데 안철수는 사장이 될생각이 없었다 그래도 하는수 없이 낡은 건물에 사무실을 차리고 사장이 되었어 안철수는 경영하는 방법을 배우려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ㅇ안철수는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기술경영학을 배웠어 안철수가 한국으로 돌아오기전 회사를 넘기면 1000만달러를 준대 하지만 거절했다 회사는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을 했다 다른 회사들에겐 백신을 팔았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무료로 백신을 나누어 주었다 안철수는 미국유학길에 올랐고 돌아온 안철수는 카이스트에서 강의를 한다
No. 333 박정현 2015.02.01 12:05
2-4반 박정현 제목:재주 많은 네형제 옛날에 할아버지,할머니가 애기를 낳앗는데 글쎄 첫돌이 지나도 걷지를 못햇다. 그러던 어느날 할아버지,할머니가 농사일을 마치고 오는데 그 아기가 큰 바위를 하나 가져오지 뭐야 그래서 이름을 '바위손이'라고 지었다. 바위손이가 15살이 되던 무렵 이웃나라 왜군이 사람들을 공격 한다고 했다. 그래서 바위손이는 전쟁터에 나가기로 결심했다.그래서 한참 걷고 있는데 팔힘이 엄청 센 사람이 있었다. 그사람은 '고무래 손이'였다. 함께 전쟁터의 나가자고 했다. 그러데 한참 걷고 있는데 이번엔 오줌 줄기가 센 '오줌손이'를 만났다. 그래서 함께 전쟁터에 나가자고 했다. 또 한참을 걷고 있는데 이번엔 콧바람이 센 '콧바람 손이'를 만났다. 이번에도 같이 전쟁터에 나가자고 하였다. 이렇게 하여 전쟁터에서 이긴 바위손이,고무래손이,오줌손이,콧바람 손이는 의좋은 형제가 되었다.
No. 332 최윤서 2015.01.31 20:13
2-4반 최윤서 제목:프로메테우스 땅에는 거인들이 살고 있었어요. 그런데 너무 심심해서 날마다 동물을 1개씩 만들었어요.그리고 맨 마지막에 인간을 만들었어요.그런데 인간에게 불을 선물해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아폴론에게 불을 달라고 했어요. 아폴론은 은쾌히 수락했어요. 하지만 인간에게 불을 주라고 말한 적이없는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는 벌을 받았지요 그리고 어느덧 300년이 지났어요.한때는 해라클래스도 살고 있었지요.그런데 갑자기 산꼭대기에서 비명소리가 들리는 거에요! 그건 프로메테우스였어요! 해라클래스가도와 주었어요. 단지 인간들에게 불을 선물 했다는 이유로 오랜 시간 동안 고통을 겼어야 했던 프로메테우스! 그래서 사람들은 아직도 그를 영웅으로 여기고 있답니다.
No. 331 최윤서 2015.01.31 19:34
2-4반 최윤서 제목 : 냄새값 소리값 욕심많은 부자가 자기의 음식냄새를 맡아서돈을 내 놓으라고 했다.그리고 청년이 돈을 갚으려고 김부자네 집 앞에 왔다.그리고 청년이 돈주머니를 짤랑짤랑 흔들기만 하고 다시"돈 소리 잘 들으셨죠?"라고 말하고 다시 마을로 돌아갔다.영감은 화가나서 관가에 청년을 끌고갔다. 그리고 사또에게 처음부터 끝가지 예기했다.그런데 청년은소리값을 냈다고 했다.그랬더니 사또가 영감은 관가에서 소란을 피었다고 쌀 삼백석을내놓으라고 했다.역시 욕심은 부리지 말아야겠다.
No. 330 송선주 2015.01.31 10:55
2-4반 김예빈 제목;음악은 마술 같아요. 엄마가 시장에 가셨어요 할아버지와 동생을 돌보는 시간이네요 자꾸 동생이 엉엉 울고있어요.그래서 나는 귀를 막고 이불을 덮고도 동생의 울음소리가 들렸어요. 그런데 갑자기 동생에 울음소리가 뭠췄어요.신기해서 동생 방으로 가보니 할아버지께서 자장가를 틀어 놓으신거에요.나는 할아버지와 함께 음악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사람들은 힘든 일을 할 때, 즐거운 일이있을때, 응원을 할때 음악을 부르고 듣는 답니다. 그러면 힘이 나기도 하고 기분도 즐거워지고 경기에서 이기면 마음이 찡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법을 부리는것 같아요.저도 가족들께 힘이나는 노래를 들려 주고 싶습니다.
No. 329 이승호 2015.01.30 17:55
2-6이승호 제목: 개구쟁이 책레 약용 정약용이 어렷을때 일이에요 해님이 동산위로 떠오르면 약용 이는 신이 나 밖으로 나가뛰 어나갔어요 그리고 책도 많이읽었대요 우리동네 신동이났어 라고 칭찬을했어요 얘들아 누가말뚝을 잘 박는 지 내기하자 좋아좋아 약용은 잘익은 호박에다 말뚝을 박았어요 다음날 아버지 에게 혼이났어요 이놈어제 무슨짓을 한거냐 호박을 가꾸는 농부의 마음을 아느냐? 잘못했어요 그런마음 을 헤 아릴 줄 모른 다면 공부할 필요 없다 아버지의 이 한마디가 약용의 마음을 바꾸었어요 어느날 약용이 나귀를 끌고 가고있었어요 나귀 등에 책싣고 어디가느냐? 길을 가던 선비가 물었어요 제가비려 읽은 책을 돌려주러 가요 네가 이책을 다 읽었단 말이냐? 선비는믿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약용에게 책내용을 물어보았어요 약용은 척척 대답을 했어요이렇게 책을 열심히 읽은 약요은 후에 나라의 훌룡한관리가되어 백성들을 잘 돌보았어요
전체건수:37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