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시립예술단, 청주성신학교에 아름다운 선율을 울리다
작성자 이지연 등록일 18.05.17 조회수 180
-청주성신학교는 14일 10시부터 교내 다목적실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주시립예술단의 교향악단 및 국악단의 ‘찾아가는 공연’을 실시하였다.

-청주시립예술단은 교향악단, 국악단, 무용단, 합창단 등을 구성하여 청주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활발하게 실시해왔다.

-학교는 공연예술 관람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학생들을 위하여 청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을 신청하였고, 학생들은 음악회를 통해 문화적 감수성 느끼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공연’의 공연프로그램은 교향악단과 국악단으로 구분하여 실시되었다.

-교향악단의 연주는 목관5중주의 Liber tango, The Entertainer, Can Can 정통 클래식 음악과 현악5중주의 아이들에게 익숙한 영화OST인 Star Wars, Let It Go, Sound of music 으로 구성되었고, 국악단의 경우 동부민요인 상주함창가를 주제로 메나리조의 아름다운 가락을 현대적 음악언어로 풀어낸 ‘잔향’이라는 작품을 소개하였다.

-음악교사 박혜미는 “아이들이 음악시간에 영상으로밖에 접할 수 없었던 교향악단과 국악단의 연주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감상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청주성신학교, 인라인 마라톤 대회에서 기량을 뽐내!
다음글 2019 아부다비 스페셜 올림픽 세계하계대회 선수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