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전공과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전공과 교육과정

전공과의 교육은 사회생활의 원만한 적응을 위한 전환 교육 중심으로, 직업 생활기능 및 자립 생활기능 습득을 통해 지역사회통합에 필요한 기본적인 태도와 직업기능을 길러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에 중점을 둔다.

. 교육목표

1. 일상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바람직한 생활기능과 태도를 기른다.

2. 직업에 대한 기본적인 기능과 태도를 길러 작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3. 졸업 후 사회생활 적응 및 취업을 위한 자립 생활의 기초를 마련한다.

4. 지역사회 적응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사회적응 능력을 신장시킨다.

5. 인접한 지역사회단체 및 관계기관과 연계를 통한 직업인으로서 필요한 자세와 기술을 익혀 자신감을 가지며 행복을 추구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

. 편성.운영의 방향

1. 교과는 다양한 경험과 선택이 가능하도록 교양, 전공 기본, 전공 심화로 구성하여 운영한.

2. 개인의 직업적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기 위하여 개별화 전환 교육에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3. 실제적인 직업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작업장 환경을 조성하여 운영한다.

4. 효과적인 직업 교과 운영을 위해 작업 내용에 따른 개인별, 그룹별, 집단별 작업 활동이 되도록 한다.

5. 모든 교과 수업은 학급별 수업을 기본으로 하고 전공 교과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그룹별 전공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6. 직업 준비 및 기초작업훈련 교육과정은 담임교사가 학급의 특성을 고려하여 세분화된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수립 운영한다.

7. 전공 기본 교육과정은 학급별로 제과제빵, 서비스(대인/외식), 공예 일반, 기초작업훈련, 기초작업훈련로 편성 운영하고 전공 심화 교육과정은 학년을 통합하여 그룹별로 심화반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8.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진로 활동으로 편성·운영한다.

. 편제

구분

연간 수업 시간

1학년 1

1학년 2

2학년 1

2학년 2

교과

교양

직업 준비

178

178

178

178

전공기본

제과제빵

70

70

70

70

서비스(외식/대인)

70

70

70

70

공예 일반

70

70

70

70

기초작업훈련

70

70

70

70

기초작업훈련

210

210

210

210

전공

심화

제과제빵 서비스(외식/대인) 공예 일반 기초작업훈련(그룹수업)

280

280

280

280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진로 활동)

140

140

140

140

1,088

1. 교육부 고시 제2022-3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일부개정(2022.1.17.)에 근거하여 2023,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생 총 이수학점이 192학점(총 이수시간 1088)을 이수하므로 2024학년도 전공과 교육과정도 고등학교에 준하여 연 이수 시간을 1088 시수로 한다.

2. 전공과의 1시간 수업은 40분을 기준으로 하고 수업일수는 190일로 한다.

3. 전공과 주 배당 시간은 고등학교에 준하여 주당 31시간으로 편성운영한다.

4. 교육과정은 교과(교양, 전공 기본, 전공 심화),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한다.

5. 직업 준비 교과에는 안전교육을 포함하며 창의적 체험활동에는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진로 활동으로 편성운영한다.

 

. 교사별 시수 배정

교사

과목

1-1

1-2

2-1

2-2

실습

카페

제과

제빵

1-1

직업준비

5

18

창의적 체험활동

4

기초작업훈련

6

서비스

2

실습

1

1-2

직업준비

5

18

창의적 체험활동

4

기초작업훈련

1

기초작업훈련

6

실습

2

2-1

직업준비

5

18

창의적 체험활동

4

기초작업훈련

3

실습

4

2

2-2

직업준비

5

18

창의적 체험활동

4

기초작업훈련

6

실습

3

제과제빵

제과제빵(기본)

2

2

2

2

18

제과제빵(심화)

2

2

2

2

실습

2

서비스

서비스(기본)

2

14

서비스(심화)

2

2

2

2

실습

4

서비스

서비스

2

2

4

공예일반

공예 일반(기본)

2

2

2

2

18

공예 일반(심화)

2

2

2

2

기초작업훈련

1

실습

1

기초작업

훈련

기초작업훈련

(기본)

2

1

2

2

18

기초작업훈련

(심화)

2

2

2

2

기초작업훈련

2

실습

1

초등지원

교사

실습

1

1

총계

31

31

31

31

8

11

2

145

*제과제빵, 서비스, 공예 일반, 기초작업훈련수업은 학생의 적성과 강점을 고려하여 학년을 통합하여 수준별 반편성으로 운영함.

*실습수업은 대상 학생을 선정하여 각 수업 시간과 별도로 배정된 교사가 운영한다.

.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중점

1. 교과

) 교과별 교육목표

분류

교과명

목 표

교 육 내 용

교양

직업 준비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업에 대한 탐색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 및 직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성공적으로 취업에 도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장애 학생이 직업 생활을 시작해서 직업을 유지하고, 자신의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안정된 직업 생활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나의 이해

직업의 세계

진로 의사 결정

취업 준비

직업 생활의 시작

직업 생활의 유지

직업능력 향상

미래와 안정된 삶

전공

기본 및 전공심화

제과제빵

(기본) 제과제빵에 대한 기본 개념과 지식을 이해하고, 작 업 과정에 따른 기능을 습득한다.

(심화) 제과제빵에 대한 기본 개념과 지식을 이해하고, 작 업 과정에 따른 기능을 습득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직업인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가진다.

제과제빵의 기초

제과제빵 재료의 이해

제과제빵의 기본

제과제빵의 제품화

제과제빵 실습

서비스

(외식,대인)

(기본) 외식 산업과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 및 기술을 습득한다.

대인서비스 관련 분야의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 을 습득한다.

(심화) 외식 산업과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 및 기술을 습득하고 외식 서비스 종사자로서 올바른 직업윤리를 인식하고 안정된 직장 생활을 유지하여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인서비스 관련 분야의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 을 습득해 자신에게 알맞은 직업을 선택하고, 미 래 사회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대인 서비스 관련 종사자로서의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외식 서비스 이해

영업장 실무

주방 실무

식사 서비스

음료 서비스

칵테일 서비스

와인 서비스

커피 서비스

대인 서비스 이해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보건 서비스

미용 서비스

공예 일반

(기본) 각종 공예 작업을 통해 올바른 직업 태도를 갖 고, 미적 감각을 향상 시킨다.

(심화) 각종 공예 작업을 통해 올바른 직업 태도를 갖 고, 미적 감각을 향상 시키며, 적성에 맞는 기능 과 소질을 계발하여 직업인으로서의 능력을 가 진다.

..

종이 공예

섬유 공예

점토 공예

목공예

비누 및 세정제 공예

비즈 공예

환경 관련 공예

전사 공예

기타 공예

기초작업훈련

(기본) 직업 현장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역량을 기른 다.

(심화) 직업 현장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역량을 기르 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현재와 미래의 다 양한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청

의사 표현

자기 계발

시간 관리

팀워크

갈등 관리

작업 기술

문서 처리

컴퓨터 활용

작업 기초 수리

물적 자원 관리

문제 해결

진로상담

기초작업훈련

(기본) 직업 현장과 유사한 상황을 구성하여 직장 예절과 조립.포장.운반.분류 등의 작업을 경험 하고 원활한 취업 현장 적응을 목표로 한다.

직장 예절

안전교육

조립하기

운반하기

포장하기

분류하기

) 운영 방침 

1) 교육과정은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교양 교과는 직업 준비가 있으며 전공 기본교과는 제과제빵, 서비스(외식, 대인), 공예 일반, 기초작업 훈련, 기초작업훈련가 있으며 전공 심화교과는 제과제빵, 서비스(외식, 대인), 공예 일 반, 기초작업훈련이 있다.

2) 전공과는 장애 학생의 취업 및 직업 재활을 위한 직업 훈련 과정으로서 장애 특성 에 알맞은 교육과정운영과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현장실습 중심으로 운영한 다.

3) 교육 내용은 전환기 직업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4) 직업 준비 교과는 진로 탐색, 직업 준비, 직업 생활, 사회생활 등의 직업 관련 영역과가정생활, 여가생활, 건강생활, 안전교육, 사회적응 등의 학생의 심신 단련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통합할 수 있는 기회와 직업 준비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전공 기본교과는 주당 2시간씩 편성하며, 기초작업훈련는 실제 직업 현장과 유사한 상황에서 작업하여 취업 현장 적응력 신장을 위해 주당 6시간으로 편성하고 공동수업으로 진행한다.

6) 전공 심화 교과는 학년을 통합하여 그룹별로 제과제빵, 서비스(외식/대인), 공예 일반, 기초작업훈련으로 주당 8시간으로 편성 운영한다.

7) 현장실습 및 취업에 관한 사항은 우리 학교 학칙 및 현장실습 규정에 의해 실시한다 .

2. 창의적 체험활동 

) 목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요구를 반영하고 지역사회, 문화풍토에 따른 특색 있는 교육을 전개하여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체험학습의 기회를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길러주는 데 있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적인 요구와 장애 상태, 흥미, 적성을 고려한 다음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감과 신체 조절 능력 및 균형감각을 신장시키고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고자 한다.

) 방침

1) 창의적 체험활동은 주당 4시간으로 운영하며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진로

활동으로 편성하고 활동별 시수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2) 창의적 체험활동은 전공 과정별로 계획을 수립하며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이 가능 하도록 계획하여 실시한다.

3) 전일제 현장체험학습 운영 시 학교장의 허가를 득한 후 실시하며,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유의한다.

4) 자율활동은 학교행사 및 안전교육, 지역사회 중심의 현장체험활동, 신체활동, 여가생활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능력과 특성에 맞게 편성·운영한다.

5)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 능력을 고려하여 부서를 편성하며 적성과 소질계발에 중점을 두어 편성·운영한다.

 )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및 내용

영역

활동 내용

자율활동

지역사회 중심 현장 체험활동, 신체활동, 여가생활, 경제생활 등

동아리활동

학생의 특기·적성 신장을 위한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교내 환경 정화, 학교 주변 정화, 캠페인 활동 등

진로활동

지역사회 중심 현장 체험활동, 직업 및 진로 탐색 활동, 교내·외 실습 활동, 사업체 실습 활동 등

3. 현장실습 

) 목적

학생 개인별 특성에 적합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에서 사회로 성공적인 전환을 도모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 운영 방침

1) 현장실습은 교내 실습과 교외실습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2) 교내 실습은 복지 일자리와 연계하여 학교 환경 내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직업 생활 및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직업 경험을 지원한다.

3) 교외실습은 취업 및 사회 전환을 도모하고, 현장실습 운영 시기 및 운영 기간은 학교 현장실습운영위원회에서 교육과정 이수를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4) 기초적인 작업 기능과 기본적인 직업 생활 기능을 교육하여 적성과 소질에 맞는 분야에 맞는 올바른 작업 태도 및 직업 선택을 위한 기초작업 능력을 기른다.

5) 제과제빵, 카페, 조립, 청소, 세탁 등에 대한 주요 직무와 과제를 수행하며 교내 실습 및 직업실습에 참여한다.

6) 취업 적응 현장실습 기간은 학교장의 허가를 받아 출석 및 교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다.

7) 교내 실습은 해당 학생에 한하여 지도교사가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과 별도로 지도한다.

) 추진계획

1) 전공과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따라 학기 중 교과 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등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2) 학생들의 직업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동아리 활동, 전문가 초빙 강의 등을 실시 한다.

3) 교내 실습은 복지 일자리와 연계하여 학급에서 학생을 선정하여 지도교사와 함께 실습을 진행한다.

. 개별화 전환 교육계획 및 전공과 기록부

1. 개별화전환교육계획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 장애 정도를 파악하여 현재 수준 및 장.단기 목표와 지도 계획을 개별화전환교육지원팀 협의를 통하여 매년 1, 학년 초에 장기목표 수립하고 그에 따른 월별 지도 계획을 수립하되 장기목표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2학기 개별화전환교육계획 수립시 변경할 수 있다. 지도 계획 시 학교의 교육과정과 학부모의 요구,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별화 전환 교육계획을 작성하되 나이스 개별화 기록 양식에 준하여 입력 처리한다.

2. 개별화 전환 교육계획은 나이스에 학생당 세 과목(직업준비, 전공심화, 기초작업훈련)기준으로 작성한다.

3. 수기 개별화 전환 교육계획은 겉장, 기초 자료, 학부모의 교육적 요구, 개별화 교육 협의록, 학기 목표, 학기 평가, 생활통지표로 구성된다.

4. 전공과의 개별화전환교육지원팀 구성은 팀장(교장, 교감, 부장 중 1), 담임, 전공 교사, 학부모를 기본으로 구성하고 학생의 필요에 의해 실습 담당 교사나 보건교사, 긍정적 행동 지원 교사가 참여하고 연 1회 운영한다.

5. 전공과 기록부는 일정한 양식에 수기로 누가 기록한 결과를 1년에 한 번 PDF 파일로 변환하여 결재를 득한다.

6. 전공과 기록부의 기재 방식은 생활기록부의 기재 방식을 따른다. , 양식 및 수정 방법은 전공과 교육계획을 따른다.

 

. 평가

1. 학생들의 장기목표는 학기 초에 개별화전환교육지원팀을 통하여 연간 1회 장기목표를 수립한다. 학업 성취 평가는 1학기 말 평가, 학년말 평가로 구분하여 지적·정의적·기능적 측면을 서술평가하고 관찰 사항 및 특이 사항, 혹은 참고 사항을 서술로 추가 기록한다.

2. 학년 초에 학생의 학업성취의 수준을 평가하여 성취목표를 결정하며 1학년은 선발전형 결과를 기준으로 성취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2학년은 전년도 월별 평가 및 기타 관련 평가를 근거로 학업성취 수준 평가를 생략할 수 있다.

3. 평가는 관찰, 면접, 지필 검사 등 다양한 도구와 방법을 활용하되 객관도, 신뢰도, 타 당도를 높일 수 있도록 평가되어야 한다.

4.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도 계획을 수립하고 교수 방법을 개선하도록 한다.

5. 학생들의 장기 목표의 성취 여부 및 각종 기록 사항은 전공과 기록부에 생활기록부 기재 사항에 근거하여 학년말에 기록하고 학교장의 결재를 득하도록 한다.

6. 창의적 체험활동의 평가는 학생들의 장애 특성을 감안하여 학생의 활동 상황과 행동 특성, 참여 태도 등을 파악하여 결과를 학기 말에 서술 평가한다.

7. 전공과 선발 전형은 매년 10월에서 11월 중에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 학교 선발 규정 및 당해 연도 선발위원회의 협의 결과에 따른다. 전공과 선발 전형을 거쳐 입학한 학생에게는 직업 준비와 관련된 일련의 평가를 연중 실시하여 전공과의 각종 활동과 직업 훈련 및 취업 준비를 위한 기초 자료로 제공한다.

2교시

10:00-10:40

3교시

10:50-11:30

4교시

11:40-12:20

점심시간

11:30-12:30

점심시간

12:20-13:20

점심시간

4교시

12:30-13:10

점심시간

5교시

13:20-14:00

6교시

14:10-14:50

방과후

방과후

7교시

15:00-15:40

24

건강체조

줍깅(쓰레기 주우며 조깅)

필라테스 하기

건강체조

25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 탐방하기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 탐방하기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 탐방하기

금강 로하스 대청공원 탐방하기

26

추석연휴

27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10

28

세종수목원 탐방하기

세종수목원 탐방하기

세종수목원 탐방하기

세종수목원 탐방하기

29

한글날

30

배드민턴하기

학교주변 청소하기

캐치볼 하기

캐치볼 하기

31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11

32

운천공원 산책하기

운천공원 산책하기

운천공원 산책하기

운천공원 산책하기

33

줍깅(쓰레기 주우며 조깅)

시화만들기

플로깅(산책과 환경미화)

줍깅(쓰레기 주우며 조깅)

34

음악 태권도 하기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35

문암생태공원

산책하기

문암생태공원

산책하기

문암생태공원

산책하기

문암생태공원

산책하기

36

음악감상하기

비누만들기

클래식 감상하기

음악 감상하기

12

37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실용 댄스 활동

38

율봉공원 산책하기

율봉공원 산책하기

율봉공원 산책하기

율봉공원 산책하기

39

이력서 작성하기

크리스마스 카드만들기

자기 소개서 작성하기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40

성탄절

1

41

신정

42

청소하기

청소하기

청소하기

청소하기

세부추진계획

실천 내용

대상

목표량

관련 부서

담당

3

. 개별화전환교육(ITP) 지원팀 구성 및 협의

. ITP 기초자료 수집 및 학부모 상담

. 연간교육계획 수립 및 실시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계획 수립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 과정 협의회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 수학여행 시행 및 참가 여부 설문 조사 실시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1

1

1

수시

1

수시

1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부장

부장

부장

전공과정계

부장/운영계

전공자료계

부장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전공행사계

4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및 전일제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 과정 협의회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수시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운영

전공자료계

부장

부장/과정계

전공운영

5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 과정 협의회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수시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과정계

부장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6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전공 과정 협의회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1

수시

수시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부장

전공과정계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7

.

8

. 1학기 ITP 평가, 1학기 생활통지표 정리 및 발송

. 교내실습 평가, 직업·자립 성과지표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과 홍보자료 수집

. 전공 과정 협의회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 2024학년도 전공과 인가신청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1

1

수시

1

1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과정계

전공운영계

부장

부장

전공운영계

부장

9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과 선발 전형 규정 수정 및 보완

. 전공 과정 협의회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 전공과 전형 위원회 선발 및 사전 준비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1

수시

1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자료계

부장

부장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부장

10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과 선발 전형 계획안 수립

. 전공 과정 협의회

. 전공 과정 전일제 체험학습 운영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 전공과 선발 전형 실시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1

1

1

수시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과정계

부장

부장

전공행사계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부장/과정계

11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전공 과정 협의회

. 환경정화활동, E.M.활성액 제조 및 사용하기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수시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자료계

부장

부장/과정계

부장

전공운영계

12

. 월별 ITP 계획 및 평가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산업체 외주 물품 조립 및 납품 관리

. 과정별 교육과정 운영 평가회

. 전공과 기록부 정리

. 2024학년도 결산 및 2025학년도 예산 편성

. 전공과정 협의회

. G-CAFE 일회용품근절캠페인 홍보 및 실시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 교내실습 평가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수시

1

1

1

1

1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전공자료계

부장

부장/과정계

부장

부장

부장

전공운영계

전공과정계

1

.

2

. 2학기 ITP 평가, 2학기 생활통지표 정리 및 발송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 교육과정 위원회 조직 및 운영

. 교육과정 편성, 운영 협의회

. 2025.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위한 기초 조사

. 2025. 교육과정 편제 및 시수배정

. 2025. 전공과 수업시간표 작성

. 전공과목 운영계획 수립

. 전공 과정 협의회

. 전공과 시수 확인 및 결보강 확인

전공과 학생

전공과 교사

1

1

1

1

1

1

1

1

1

1

전공교육과정부

행정실

전공과정계

전공행사계

부장

부장

전공과정계

부장

부장

부장

부장

전공운영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