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활동은 다양한 체험활동 및 신체활동을 통해 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응능력을 길러주는 교육활동으로,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청주성신학교(교장 오경옥)는 『2019 청주성신 하계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청주성신학교(교장 오경옥)는 2019년 6월 20일 9시부터 21일 16시 30분 까지 초·중·고·전공과 참가 희망자 학생 159명과 교직원 105명 총 264명이 함께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수련활동을 실시하였다.
-수련활동 일정 중 20일은 9시 30분에 학교를 출발하여 속리산 유스타운 내 오전 입소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뮤직난타, 판 뒤집기, 짐볼 바운딩, 헤딩 스쿼시 등의 오후 공동체 활동과 저녁시간의 레크레이션 및 캠프파이어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21일은 정이품송 산책 후 아침식사를 시작으로 가위 바위 보 릴레이, 림보, 돼지몰이 등 레크 댄스와 날아라 슈퍼슈즈, 달려라 수레야 릴레이, 배드민턴 릴레이 등의 명랑운동회로 오전 프로그램을 마치고 점심식사 후 퇴소식을 마지막으로 즐겁게 마무리하고 학교로 돌아왔다.
-수련회 활동 중 공동체 활동은 과정별로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를 해결하는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었다면, 명랑운동회는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토너먼트식의 경쟁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자아정체감과 신체적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수련활동 담당교사 박선주는 “2019 청주성신 하계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동거동락하며 협동심과 모험심을 일깨우고 학생이 스스로 본인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