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자랑거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전한 학교, 올바른 대처! 청주성신학교 119안전센터와 합통소방훈련 실시!
작성자 이지연 등록일 18.04.18 조회수 123

-청주 성신학교(교장 여순금)는 꽃들이 만연하고 야외활동이 많은 봄을 맞아 화재예방 및 올바른 화재대피훈련을 위하여 중앙 119안전센터와 손을 잡았다


-청주 성신학교와 자위소방대는 17일 오후 2시부터 청주성신학교 운동장에서 화재 발생을 대비한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시한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실제 화재발생 시 학생 및 교직원이 신속하게 대피 및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훈련절차로는 화재가 발생하자 신속한 신고 후 교직원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비상 통로를 통해 대피하였고, 화재 지역은 자체 소화반을 동원해 초기 소화활동을 벌였다.


-그 후 화재로 인해 질식당한 학생을 구조하고 응급조치 후 후송하는 과정을 훈련했다.

 

-청주 성신학교는 각 학급별론 훈련 전 안전한 화재대피 방법에 대하여 교육하고, 훈련 후에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화재예방과 대피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을 마치고 난 고등부 학생은 소방서와의 합동 훈련을 통해 실제 화재속에서 대피하는 기분이 들었다실제 화재가 나더라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전글 숨어있는 모험심을 찾아라! 청주성신학교, 2018 스카우트 춘계 캠프 실시
다음글 같이의 가치! 청주성신학교, 전 교직원 성폭력·성희롱·성매매 예방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