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성신학교 로고이미지

가정온라인학습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고등학교 가정학습자료(4월 3일)
작성자 김수경 등록일 20.04.03 조회수 434

1교시_(진직)서류 용구 사용하기

여러분~
우리 지난 시간에 나의 문구 생활에 대해 공부했던 것 기억하나요?
오늘은 조금 더 큰 중고등학교 학생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거나 다양한 서류를 정리할 일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서류 용구 사용하기 공부를 해보도록 합시다!
우리 어린이 학생분들은, 나중에! 배워야할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오늘 공부할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활동1. 서류용구의 명칭과 쓰임새 알기
서류용구는 쓰임새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눠볼 수 있습니다.
사진과 이름을 확인하며 서류용구의 명칭과 쓰임새를 알아보세요.
정리해볼까요?
아래 활동지를 풀며 서류용구의 명칭을 확인해봅시다.

 > 첨부 1 : 서류용구 분류하기 학습지
 > 첨부 2 : 서류용구명칭 학습지-가
 > 첨부 3 : 서루용구명칭학습지-나

활동2. 서류용구의 사용방법 알고 사용하기

명칭을 모두 익혔나요?
그러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방법을 확인해봅시다.
집에 있는 서류용구로 연습해볼까요?

활동3. 서류 정리하기!

그럼 집에 있는 다양한 서류 용구를 활용하여 학습지를 직접 정리해 봅시다!
형성평가

퀴즈1.스템플로로 여러 장의 종이를 하나로 묶을 수 있을까요?
퀴즈2.펀치와 송곳은 서류를 묶는 도구일까요?

정답은 아래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링크 1) 수업영상


2교시_(수학)표와 그래프

여러분 이번 시간에 우리는 표와 그래프를 공부해 봅시다.
표와 그래프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표와 그래프는 무엇인가요?
표와 그래프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나요?

활동1. 자료를 보고 표로 나타내요.
우리가 조사한 내용을 보고 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봄이 좋다고 대답한 학생이 몇 명인지 세어보고, 여름이 좋다고 대답한 학생이 몇명인지 세어보세요.
그리고 그 숫자를 표 안에 넣으면 됩니다.

활동2. 자료를 보고 그래프로 나타내요.
그래프로 나타내는 방법은 표로 나타내는 방법과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릅니다.
우리는 그래프에 직접 숫자를 적지 않고 동그라미표를 하는 방법으로 그려볼까요?!
학생 한 명 한 명 어느 계절을 좋아한다고 대답했는지 확인하며 동그라미표를 해서 그래프를 완성해보세요.
연습문제를 풀어봅시다.

활동3. 표와 그래프로 놀이를 해 봅시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게임 결과를 표와 그래프로 나타낸 후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 첨부 : 2교시_표와 그래프
​ 
(링크 2) : 수업영상


3교시_(사회)식목일이 뭐에요?

여러분~ 혹시 이런 뉴스를 본 학생 있나요?
2019년, 
바로 작년 이맘때 아주 큰 산불이 났어요.
그 산불로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키우고 있던 많은 동물들도 죽었어요.
그 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나무들이 타 죽었답니다...
오늘은 다가올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해서 나무를 심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식목일이 뭔가요?
우리는 왜 나무를 심어야 하나요?
나무를 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식목일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봅시다.
여기까지 잘 따라와주었나요~!?
그럼 아래 활동지를 풀며 오늘 학습한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 첨부 : 3교시_씨앗을 심어요
(링크 3) : 뽀너스! 4월5일 식목일에 보면 좋을 애니메이션 로렉스
(링크 4) : 수업영상


4교시_(과학)식물이 잘 자라는 환경 알기

3교시에 식목일에 대해 잘 배웠나요?
그리고 우리 나무를 심는 방법도 배웠죠?
그런데 나무를 심기만하면 끝이 날까요~!?
우리가 심은 나무(식물)이 어떤 환경에서 잘 자라는지 알아봅시다!
퀴즈~! 나는 무엇일까요?

활동1.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3가지 조건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3가지 조건으
햇빛, 물, 공기 입니다!

활동2. 햇빛, 물, 공기가 없다면?
식물에게 햇빛도, 물도, 공기도 주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 사진을 확인하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상상해보세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햇빛, 물, 공기를 만나지 못한 다양한 식물들은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잠깐! 궁금해요!

활동3.다양한 식물의 성장 조건을 알아봅시다.
식물마다 필요한 것이 달라요!
확인해보고 우리 집에서 키우는 식물은 어떤 것을 좋아할지 생각해봅시다.
정리해볼까요?
정답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링크 5) : 수업영상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모두 고생했어요~^^
그럼 다음주에 다시 만나요~!

이전글 중·고등학교 가정학습자료(4월 6일)
다음글 중·고등학교 가정학습자료(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