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서로 도우며 자신들의 성장을 돕도록 해주는 교육 활동으로, 따스한 봄을 맞이하여 청주성신학교(교장 여순금)는 『2018 스카우트 춘계 캠프』를 실시했다.
-청주성신학교(교장 여순금)는 2018년 4월 20일 17시부터 21일 15시까지 인솔교사 6명과 스카우트 대원 12명이 함께 청주성신학교 운동장 및 본관, 괴산 산막이옛길에서 『2018 청주성신학교 스카우트 춘계 캠프』를 실시하였다.
-스카우트 일정은 20일 학교 다목적실에서 스카우트 선서식, 운동장에서의 캠프파이어 후 추적활동 등 학교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스카우트 활동을 했고, 21일은 괴산 산막이옛길로 이동 후 추적기호를 학습, 추적활동 및 유람선 탑승 등 청주 인근 자연 속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캠프활동 중 추적활동은 대장(인솔교사) 1명당 4명의 대원이 한조로 구성, 총 세 개의 조가 되어 그림지도를 보고 학교 인근 장소에 숨겨져 있는 스카우트 심볼을 찾아오는 활동이다.
-스카우트 담당교사 이지현은 “스카우트 춘계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 동거동락하며 협동심과 모험심을 일깨우고 학생이 스스로 본인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