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부매일] 충주상업고 고졸자 후속관리 사업 운영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2.09.27 조회수 17
첨부파일

보도자료사진1

 

 

충주상고(교장 김영교)는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을 운영중이다.

이는 기초교육과 기업실무교육을 병행하는 맞춤형 교육시스템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충북 북부권의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충주상고는 학생들이 졸업한 이후에도 꿈을 찾고 양질의 일자리에 근무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홍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마트 LIVE TV에 홍보 동영상을 재생해 시민 다수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예비 졸업생들을 위해 학교 1층 취업지원실에 디지털 샤이니즈를 설치했다.

홍보동영상에는 1:1 취업상담, 맞춤기업알선, 면접동행, 취업박람회, 우수기업 현장견학, 취업특강 및 직업교육훈련, 기업체발굴 및MOU협약, 면접정장 무료대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충주상고 관계자는 "접근이 용이한 장소를 택해 시각적인 정보 제공함으로써 홍보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확장을 통해 거점학교로서의 영향력을 높이고 취업을 희망하는 34세미만의 청년층 누구에게나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바로가기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71963



 

이전글 [중부매일 외 3곳]충주상고,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 6명 전원 합격
다음글 [중부매일 외 5곳]충주상고, 2022 전국상업경진대회 충북'최다' 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