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01

안녕하세요?

우리 학교는 충주시 호암동 대림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가운데 전국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고 있는 54년 전통의 명문 사학입니다.

 

 2022년에는 충북 상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전국 상업경진대회에서도 도내 최우수 실적을 거양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가직 공무원 4명 합격을 비롯하여 서강대학교(경제학과) 합격 등 수시 및 정시 진학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특히 올해 신입생의 경우 입학 성적이 대폭 향상되어 지역사회 학부모님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운동장 야간 조명탑시설을 비롯해 체력단련실 구축학생 야외 쉼터 조성등 외적인 교육 환경의 변화도 꾀했지만. 내부적으로는 우리 학교에서 근무하는 다섯 분의 선생님들께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신선한 성과를 거둔 바도 있습니다. 더 큰 소득은 이제, 학생과 학부모님, 선생님들과 지역사회 동문님들 모두 혼연일체 되어 <주인의식(主人意識)>을 지니게 되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올해는 <학과 재구조화>로 개편된 스마트IT’, ‘관광레저과’, ‘외식조리과1,2,3학년 학생들이 완전하게 채워져 의욕적인 교육 활동을 전개하게 되었습니다. 상업 계열의 대표성을 띠고 있는 우리 학교 경영 회계경영 관리학과를 중심으로, 신설된 3개 학과가 이제 선의에 경쟁을 통해 상호 변화-발전해 나가는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학교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계묘년(癸卯年),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처럼 <변화와 개혁>을 근간으로 더 많은 실적과 결실을 거두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과 동문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협조 부탁 올립니다감사합니다.

 

-충주상업고등학교 교육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