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어린이날 맞이 이벤트로 웃음꽃 활짝
작성자 유혜진 등록일 22.05.03 조회수 128
첨부파일

진천상산초, 즐거운 어린이날 이벤트로 웃음꽃 활짝!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429일부터 54일까지 본교 중앙현관에서 올해로 100번째 맞이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날 깜짝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주관한 것으로 어린이날에 대한 설명 읽고 퀴즈 풀기 어린이 날사행시 짓기 어떤 어린이가 되고 싶은가요?“ 보드 판에 의견 붙이기의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응모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증정 및 시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인기가 있었던 어린이날 퀴즈 풀기 이벤트에 참가한 4학년 조00 학생은 어린이날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꼭 제가 뽑혀서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내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진천상산초 학생자치 담당교사는 단순히 선물을 받는 날로서의 어린이날이 아니라 담긴 역사와 그 의미를 배워보고 서로 느낀 점을 공유함으로서 어린이로서 가져야할 모습을 알고 실천해 보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이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다양한 방법의 자치회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 의식을 가진 학생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역사둘레숲 생명생태놀이교육 체험활동 실시
다음글 진천상산초, 세계 책의 날 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