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생거진천 창의융합 영재 페스티벌 참여
작성자 유혜진 등록일 21.11.23 조회수 146
첨부파일

진천상산초, 생거진천 창의융합 영재 페스티벌 참여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 초등 수학과학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지난 1120() 충북혁신도시 테크노파크 오픈랩에서 열린 <K-스마트 교육과 함께하는 2021. 생거진천 창의융합 영재 페스티벌>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페스티벌은 진천군내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 학생들이 모여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체험을 진행하는 행사로 총 17개의 체험부스로 이루어져있으며 사전 참가희망 학생 예약을 통해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체험과 놀이 및 시연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었다. 본교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준비한 부스는 먹을 수 있는 물병‘Ooho’ 날아라 UFO비행기 힘 센 삼각형세이르핀스키 피라미드맹거 스펀지로 그동안 배웠던 다양한 과학, 수학적 원리를 적용한 흥미 있고 창의적인 체험과 놀이로 꾸며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번 영재페스티벌에 참여한 4학년 양00 학생은 그동안 영재교육원에서 배웠던 내용을 실제로 적용한 놀이와 체험을 준비하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과 상상력이 높아지고 지식의 나눔의 중요성에 대하여 깨닫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교 영재교육원 담당 교사 이경숙은 이번 영재페스티벌의 참가를 통해 학생 스스로 꾸민 다양한 체험과 놀이 및 시연이 창의융합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전글 진천상산초 핸드볼부, 제6회 김종하배 전국꿈나무 핸드볼 대회 남초부 우승 쾌거
다음글 진천상산초, 가을 상산 독서 축제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