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나눔(공유)우산 비치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20.09.28 조회수 204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장 이선영)는 928()에 본교 현관에 나눔우산 30여 개를 비치하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나눔우산친구와 함께 사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교 등교 이후에 예기치 못한 비가 와서 난감한 상황에 처했을 때, 학교에 비치된 우산을 사용한 후에 다음날 다시 가져와 반납하면 되는 우산이다.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교직원 등 진천상산초 교육 가족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나눔우산 비치는 학생자치회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학생자치 공약 및 학생 제안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학생참여 예산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어떤 우산을 구입할지, 어떤 문구를 써넣을지, 어떻게 운영할지를 주체적으로 결정하였다.

이선영 교장은 "나눔우산은 본교 학생 자치회에서 제안한 사업으로 사업 자체는 크지 않지만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나눔과 배려의 마음이 담겨있다. 특히 학생들이 구입한 무지개색 우산은 멀리서도 잘 보이고 튼튼한 우산이어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고민한 학생들의 마음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6학년 정지석 학생은 갑자기 비가 오면 우산을 준비하지 못해 곤란했는데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다행입니다. 나눔우산을 빌리면 꼭 되돌려 놓아서 다른 친구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신문스크랩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