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상산초, 우리학교 식물사랑 퀴즈 대회 실시
작성자 박수지 등록일 20.07.27 조회수 238
첨부파일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629()부터 710()까지 2주간 본교에 피어난 꽃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응모자는 469명으로 교직원과 학생을 포함하여 희망자에 한해 실시되었다. 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을 통하여 선정하여 손선풍기를 수여하였고, ‘능소화삼행시 내용 우수작 40점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수여하였다.

학생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마스크쓰기를 철저히 실천하며 퀴즈 대회에 참여하였다. 학교에 있는 나무와 꽃을 꾸준히 관찰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함으로서 과학적인 사고력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었고, 학교에 있는 꽃과 나무에 대해 더 알게 됨으로써 학교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

대회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밖에 잘 나가 놀지 못하였는데 학교를 돌아다니며 예쁜 꽃을 보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천상산초등학교는 2020. 초록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동아리「그린나래상산」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sk호크스 핸드볼팀, 진천상산초등학교 핸드볼부에 경기력 향상 지원금 지원
다음글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