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6.25참전용사 기념촬영.jpg
    최종희 | 13.09.13 조회:311
    6.25 참전용사 모교 명패 증정식(07/18)
    육군 37사단은 18일 충북 진천군 상산초등학교 강당에서 6·25 참전용사 모교 명패 증정식을 했다. 육군은 학생들에게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1년부터 6·25에 참전한 선배들의 명단이 담긴 명패를 제작, 각 학교에 전달하고 있다. 충북에서는 지난해 10월 음성 수봉초등학교 처음 받았다. 이번에 전달된 명패는 가로 90cm, 세로 120cm 크기의 대형 동판에 이 학교 출신 참전용사 51명의 명단을 새겼다. 참전 용사 가운데 19명만 생존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는 11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명패를 만지면서 60여년 전 치열했던 상황으로 돌아간 듯 회상에 잠기기도 했다. 참전용사 김진업(85) 옹은 "22사단 소속으로 6·25에 참전한 지 많은 세월이 흘렀는데도 아직 기억이 생생하다"며 "군과 모교에서 참전 용사들을 잊지 않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 고맙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이날 선배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 사본 -숲속교실4월 (8).jpg
    최종희 | 13.09.13 조회:345
    진천상산초병설유치원 아침바깥활동해요.
    진천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병구)에서는 2013년 유치원 누리과정 전면시행에 발맞추어 하루 한 시간 바깥놀이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테마가 있는 아침바깥활동을 계획하여 84명 유아들에게 즐겁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봄길․여름길 산책하기, 숲속의 교실에서 나무 관찰하기, 텃밭 관찰 등 계절과 생활주제에 맞는 다양한 아침바깥놀이 활동을 유아들이 즐기고 있으며 특히, 요즘에는 아침마다 자유롭게 하는 훌라후프 활동으로 훌라후프를 잘 하지 못하는 유아들도 지금은 수준급으로 훌라후프를 돌릴 수 있게 되었으며 지금은 친구들끼리 대결도 하고 훌라후프를 길게 연결해 기차놀이도 하는 등 자연스럽게 유아들 스스로 놀이를 확장하기도 하는 모습이 대견 하였다. □ 권상미 학부모는 “주말이면 아이가 유치원에 빨리 가고 싶다”고 보채서 귀찮을 정도라고 유치원 아침 바깥놀이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 진천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앞으로도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아침바깥놀이 활동을 실시하여 더욱 행복하게 유아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 119발대식2.jpg
    이현정 | 13.04.30 조회:312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
    진천상산초,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 가져 ---------------------------------------------------------------------------- ■ 진천상산초등학교(윤병구 교장) 학생 53명은 2013년 4월 29일 월요일 오전 9시 10분부터 119소년단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소방서 관계자 7명과 교감선생님, 지도교사도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번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을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의 중요성과 불조심 생활화 등 소방안전문화의식을 드높이고 소방홍보 저변확대 및 화재예방의 선도요원으로 지도·육성하고자 하였다. ■ 발대식은 단장(정준희 학생)에게 임명장 수여, 지도교사 위촉장 수여, 단원선서, 진천 소방서장의 식사와 교감선생님의 축사로 이루어 졌다. 그리고 식후 행사로 응급처치교육 및 심폐소생술(CPR)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 사본 -2013. 4 과학 044.jpg
    이현정 | 13.04.25 조회:296
    과학의 날 맞아 항공, 전자 등 기량 겨뤄 ‘창의력 쑥쑥’
    진천상산초, 과학의 날 맞아 항공, 전자 등 기량 겨뤄 ‘창의력 쑥쑥’ ---------------------------------------------------------------------------------------------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윤병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1일부터 17일까지 ‘상산 과학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전교생1200여명은 자신의 관심분야를 택해 과학상상그리기, 항공과학, 전자과학, 과학탐구토론대회 등 9개 종목에 참여해 과학적 기량을 겨뤘다. ■ 이날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과학행사에 참여해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윤병구 교장은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의 성장 동력인 과학인재 육성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다. ■ 진천상산초등학교는 해마다 실시하는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미래 과학을 이끌어 가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체험하며 창의력을 키워가는 행사가 되도록 운영해 갈 계획이다.
  • 모델학교 컨설팅(진천상산초).jpg
    김보영 | 13.04.24 조회:304
    창의인성 모델학교 정기 컨설팅 실시
    진천상산초, 충북 도내 교원 대상 창의 인성 모델학교 컨설팅 열어 ----------------------------------------------------------------------------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윤병구)는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충북 도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창의․인성 모델학교 정기 컨설팅을 열었다. 진천상산초는 2012학년도부터 2014년도 까지 3년간 창의 인성 모델학교로 선정되어 창의・인성교육의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위인닮기, 시우보우 공감 프로그램, 끼살리기 1인 1재능 나눔 교육, 꿈바라기 진로 프로그램, 지역공동체연계 문화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 모델학교 컨설팅에서는 창의・인성 수업 공개와 더불어 '꿈Up 행복 Plus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우수 강사 3명을 초청하여 창의・인성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우수 수업 지도안은 모델학교 컨설팅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충북 도내 참관교사들에게 보급하였다. ■ 이 날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들은 ‘수업 참관과 다양한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 방안을 모색하는데 참고가 되었다.’고 하였다. 진천상산초 관계자는 ‘정기형 컨설팅 뿐만 아니라 진천상산초 교사들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 타 학교 교사들이 학교로 오는 요청형 컨설팅 등을 통해 창의・인성 교육의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2013. 4 067.JPG
    최종희 | 13.04.02 조회:304
    4월 1일 1학년 안전교육 실시
    진천상산초, 한국도로공사의 교육기부로 안전교육 실시 진천상산초등학교(윤병구 교장)는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2교시 동안 1학년 학생(171명)을 대상으로 한국도로공사에서 교육기부로 이루어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이 전에 실시한 안전교육과 더불어 학생들이 학교안전과 생활안전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교육은 학교 내 뿐만 아니라 학교 외 생활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실천 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졌으며, 학생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위험을 인식하게 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기위한 방법 등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학년 초부터 안전한 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올 한해 사고 없는 학교생활을 이끌어 가기 위해 이번 시간은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앞으로 학생 안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 0320 어머니총회(진천상산초).JPG
    최종희 | 13.03.25 조회:357
    진천상산초, 학부모 총회 실시(3월 20일(수))
    ■ 진천상산초등학교(윤병구 교장) 21일 오후 3시30분부터 강당에서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참석한 어머니는 약 250명으로 예년보다 많은 어머니들이 참여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보여 주었다. ■ 총회 식순은 담임소개, 전임회장 ․ 학교장의 인사에 이어 학교폭력예방 연수 및 교육과정 설명회와 임원선출 후 교실에서 담임 선생님과의 상담을 갖는 순서로 이어졌다. 교실에서의 상담시간에는 담임 선생님과 자녀교육 및 학교생활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하였으며 선생님들도 아이들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 <창의․ 인성모델학교>로서의 학교경영 및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올 한 해 어머니들의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아울러 담임 교사는 새로운 학기와 학생들을 맞이하는 포부와 교육관 및 교육철학을 밝히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범죄예방교실.jpg
    최종희 | 13.03.25 조회:322
    사이버범죄 예방교실 실시(3월 18일(월))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윤병구)는 3월 18일(월) 4~6학년 교실에서 학교전담경찰관(사이버요원) 23명은󰡒청소년들의 사이버범죄 예방 및 민주시민의식 고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4~6학년 어린이들에게 1시간에 걸쳐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학교 폭력으로 얼룩진 학교와 어두운 학생들을 염려하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 현 시점에서 󰡒학교폭력 예방󰡓과󰡒민주시민의식󰡓을 고양시키려는 교육은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필요 교육이었으며, 경찰관의 강의를 듣는 학생들의 태도 역시 진지하였고,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고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강의가 시작되는 18일부터는 친구사랑주간으로 학교폭력 근절의 날 행사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 ■ 오늘 강의는 어린이 수준에 맞는 맞춤식 강의와 자유토론을 이용하여 이해를 돕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문지애(4학년) 학생은 “이번 기회에 신체적 폭력과 언어폭력이 줄어들어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어요.”라고 희망적인 의사를 밝혔다.
  • CAM00415.jpg
    김혜림 | 13.02.08 조회:462
    본교 핸드볼부 선수 출신(홍성빈) 2013. 중등 임용고사 합격!
    본교 진천상산초 82회 졸업생인 홍성빈씨가 2012. 중등 임용고사에 합격했다는 기쁜소식이 있습니다. 홍성빈씨는 진천상산초에서 핸드볼을 시작하여 진천중, 청주기공을 거쳐 초,중,고,대학교까지 10년이 넘는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는 핸드볼을 하면서 끈기와 인내심을 배웠으며 이는 어느 곳에서도 쉽게 배울 수 없는 값진 것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 공부를 놓치기 쉽다고 말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습니다. 운동을 하며 충분히 학업을 병행할 수 있고, 이는 본인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의 의지에 달린 것이지 학업 때문에 운동을 포기한다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홍성빈씨는 공부와 운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선례를 만든 훌륭한 선배입니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전체건수:45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