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호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기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운호고와 관련된 신문기사를 게시합니다.
이태희 ㈜엔이티 회장 '국민교육발전 대통령 표창'
작성자 운호고 등록일 23.01.06 조회수 71
첨부파일

충북일보 이태희 ㈜엔이티 회장 '국민교육발전 대통령 표창' - 충북과 나의 연결고리 '충북일보' (inews365.com)

충청타임즈  이태희 ㈜엔이티 회장 `대통령 표창' 영예 - 충청타임즈 (cctimes.kr)

 

이태희 ㈜엔이티 회장 '국민교육발전 대통령 표창'

2013년부터 교육환경 개선·체육 꿈나무 육성 장학금
지난 연말 열린행복밥집 1천만원 후원도
"지역에서 받은 사랑 나누며 함께 성장할 것"

  • 기사입력2023.01.01 13:19:41
  • 최종수정2023.01.01 13:19:41
1


이태희(왼쪽) ㈜엔이티 회장이 지난 30일 충북도교육청에서 윤건영 교육감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이태희 ㈜엔이티 회장이 국민교육향상을 통한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 회장은 지난달 30일 충북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으로부터 '2022년 국민교육발전 대통령 표창'을 전달받았다.

이 회장은 매년 교육환경 개선과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회장은 지난 2013년부터 청주 운호고등학교에 매년 2천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운호고에 기탁한 장학금은 3억 원이 넘는다.

또 2014년부터는 북이면에 해마다 3천만 원씩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엔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 증진과 도민들의 마음 복지실현을 위해 (사)충북예총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2


이태희(왼쪽) 엔이티 회장이 열린행복밥집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열린행복밥집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엔 무료급식 나눔을 하고 있는 열린행복밥집을 찾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 회장은 "역경 속에서 공부하는 목마른 학생들에게 단비가 됐으면 좋겠고, 운동부 후배들이 마음 놓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운 환경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지역의 이웃들이 더불어 행복해지는 모습을 보고 싶다.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눠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이전글 인공지능 챗봇 ‘챗GPT’ 열풍... 교육 현장 도입 시도 활발
다음글 고려대 세종,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