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랑하는 친구야, 생일 축하해~~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7.05.08 조회수 122
첨부파일

5월 생일축하의 날 행사 보도자료입니다.(2017.5.4.(목))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45616)

 

사랑하는 친구야, 생일 축하해~

맹동초 5월 ‘생일축하의 날’ 행사 실시

 

▲ 생일축하의 날 행사에 참석해 즐거워하는 맹동초 어린이들 모습.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5월 2일 학교 식생활관에서 유치원 및 1~6학년 학생, 교직원들 중 5월 생일을 맞이하여 생일 축하의 날을 실시하였다.

맹동초는 생일을 맞은 학생과 교직원들을 위해 미역국, 케이크, 떡 등 생일상에 맞는 음식을 학교급식으로 제공하며 따뜻한 축하의 말을 주고받는 행복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생일을 맞이한 주원호(6학년) 어린이는“학교에서 생일을 기억해서 선생님과 친구들이 모두 축하해주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서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했다.

매월 1회 실시하는 생일 축하의 날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자존감을 회복하고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703755)

 

음성 맹동초등학교 '학교에서 생일 잔치 마련해요'

 

▲ 어린이들이 생일을 축하 하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지난 2일 학교 식생활관에서 5월 생일을 맞은 유치원과 1~6학년생,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의 날을 가졌다.

맹동초등학교는 생일을 맞은 학생과 교직원들을 위해 미역국, 케이크, 떡 등 생일상에 맞는 음식을 학교급식으로 제공하며 따뜻한 축하의 말을 주고받는 행복교육의 장이 됐다.

생일을 맞이한 주원호(6학년) 어린이는 "학교에서 생일을 기억해서 선생님과 친구들이 모두 축하해주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서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했다.

매월 1회 실시하는 생일 축하의 날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자존감을 회복하고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전글 꽃동네 어르신 효사랑 잔치로 나눔 실천~
다음글 텃밭에선 꿈과 사랑이 영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