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잘못된 식습관 고치기
작성자 권순아 등록일 10.10.22 조회수 197
첨부파일
 

적색경보!!!

               바르지 않은 친구의 식습관은 살이 찌기 쉬운 지름길 입니다!!

 

1. 고칼로리 음식은 살이 찌기 쉽습니다!

2. TV시청 시간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활동량이 부족한 것을 의미합니다. TV시청시간을 하루에 1-2시간정도로 줄이고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하세요~^^

3. 아침을 먹지 않으면....

  - 뇌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여 집중력이 떨어지며, 점심을 허겁지겁 먹게 되는데, 뇌가 포만감을 느끼는데 최소 15분이 걸리므로 이보다 빨리 먹을 경우 평소 보다 더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이런 생활이 지속될 경우 살이 찌게 됩니다.

    더욱이 빨리 먹게 되면 위와 장에 무리를 주어 좋지 않습니다.


4. 과식은 위와 장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생활이 지속될 경우 살이 찌게 됩니다. 식사는 항상 "약간 부족하다" 싶은 정도로 조절하도록 합니다.


5. 불규칙적인 생활은 살이 찌기 쉬운 조건이며 건강에도 매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녁에 늦게 잠자리에 들게 되면...

   - 밤참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침에 늦잠을 자기 쉬운데 이는 아침 결식으로 이어집니다. 


6. 충동적인 간식구입은 식품의 과잉섭취로 이어지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간식을 신청할 때는 항상 미리 계획해서 하도록 노력합니다.


7. 활동적인 운동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 센터내의 체력단련실에서 한번에 30-50분 정도 규칙적인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8. 식사를 빨리 하게 되면 뇌가 포만감을 느끼는데 최소 15분이 걸리므로 이보다 빨리 먹을 경우 평소 보다 더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생활이 지속될 경우 살이 찌게 됩니다. 더욱이 빨리 먹게 되면 위와 장에 무리를 주어 좋지 않습니다.

 

이전글 비만교육자료- 나의 나쁜습관 바꾸기
다음글 비만을 극복하는 식생활과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