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 비전
참여·소통·공감·실천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
학교 교육목표
- 가. 사회적 영역
- 실천위주의 예절교육을 강화하여 예절과 질서를 존중하고 자율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을 기른다. (도덕인)
- 나. 인지적 영역
- 사고력, 창의성을 계발하고 미래사회를 개척하는 과학기술 교육의 강화로 창의ㆍ융합 능력을 가진 사람을 기른다. (창의인)
- 다. 정의적 영역
-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여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켜 스스로 배우고 익히는 자주적인 사람을 기른다. (자주인)
- 라. 운동.기능적 영역
-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심신을 단련하여 강인한 체력과 정서적으로 안정된 조화로운 사람을 기른다. (건강인)
- 마. 학교 특정 목표
-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참여하고 실천하는 행복한 사람을 기른다. (행복인)
학교장 교육관
교육신념 : 학교는 교직원의 열성만큼 발전하고 학생은 교사의 인품만큼 성장한다.
학교상 | 교사상 | 학생상 |
---|---|---|
가. 행복한 배움의 요람이 되는 학교 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학교 다. 신지식이 발현되는 즐거운 학교 |
가. 학생을 사랑하고 열성을 다하는 선생님 나. 인화와 봉사로 존경받는 선생님 다. 부단한 연수로 신지식을 갖는 선생님 |
가. 창의력으로 미래의 꿈을 가꾸는 학생 나. 건전한 심신으로 남과 조화로움을 갖는 학생 다. 바른 인성으로 자기주도력을 펴는 학생 |
신뢰받는 학교 | 존경받는 스승 | 사랑받는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