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황간고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생·학부모·지역사회주민. 등 모든 교육수요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1.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행정실에 문의하시면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연구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교직원현황판을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 처리 시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나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3. 전화 민원에 대한 우리의 자세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3시간이내에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인터넷홈페이지 민원에 대한 우리의 자세


○ 학교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분야별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1.교무업무 서비스 이행기준


■ 학교교육활동


○ 월류교육운영계획서는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고, 학교교 육활동을 수시로 안내,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인재 를 육성하겠습니다
.
○ 학생 신변 및 성적 그리고 교육활동과 연계된 모든 활동에 일체의 금품수수 및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학사관리


○ 학습 부진 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 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 시 신속한 원인차단 (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2.행정업무 서비스 이행기준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3(투명성,신뢰성,경제성) 3(예산절감,업무경감,민원발생감소)회계제도의 취지 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하여 집행하고, 계약관련정보(발 주계획,입찰공고,개찰결과 등)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회계 업무 서비스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 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 집행상황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의 효율성 및 편의성 을 높이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 행 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교급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분 히 홍보하겠습니다.
○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 조리종사자 및 영양사, 식자재 공급 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의 제시 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소 : 우편번호 29115 / 충북 영동군 황간면 남성동3 4-22번지


- 홈페이지 : /


(초기화면 ▶ 행정실 ▶ 게시판)


- 팩스 : 043) 744-3385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043-740-9750

교무실

○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사항

○ 연간 학사일정 운영

○ 대내외 교육행사 활동

043-740-9714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 공과금 납부에 관한 사항

043-740-9701


 


.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재방문에 대한 보상으로 상품권(10,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을 주의 및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내용의 지적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는 우리학교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황간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학교를 직접 방문하실 경우 방문일시와 내용을 미리 약속하여 주시면 보다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 (740-9701)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