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명지휘자의 탄생
작성자 신은경 등록일 12.05.01 조회수 375
 

명지휘자의 탄생

  관현악단의 세계적인 명지휘자로 모든 이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은 토스카니니는 심한 근시안으로 악보를 잘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남들이 하지 않아도 되는 수고를 기꺼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미리 모든 악보를 완전히 암기한 후에 연주에 임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연주회 직전에 지휘자가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된 불상사가 일어났습니다.

  그 많은 오케스트라 단원 중에서 곡을 전부 외우고 있는 사람은 오직 그 당시 19살밖에 되지 않았던 토스카니니뿐이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그가 임시 지휘자로 단상에 서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위대한 지휘자 토스카니니가 탄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약점을 지니고 있습니까? 남들보다 키가 작고 남들보다 암기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남들에 비해 가난한 환경을 가졌습니까?

  혹은 신체적으로 불완전한 모습입니까?

  그러나 여러분을 실패하게 하고 절망하게 하는 것은 이러한 드러난 약점이 아니라 그 약점만을 지나치게 의식하며 살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

오늘 내가 지니고 있는 하나의 약점, 하나의 문제, 그것을 세계적인 명지휘자 토스카니니처럼 극복함으로써 인생의 길로 접어드는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이런생각 저런생각

* 여러분은 어떤 점에서 자신이 없습니까? 자신이 없는 것 중 가장 큰 것을 써보세요.

* 나의 약점을 극복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전글 영국판 허준의 처방
다음글 열까지 세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