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제중학교 로고이미지

운영계획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어캠프 운영계획

 

 

목적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생활영어 학습의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는 영어 캠프를 개설하고, 세계화 지식정보화 시대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할 뿐 아니라 장차 국제화 시대에 세계 시민으로 살아가게 될 학생들로 하여금 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한 도전 정신을 길러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

 

 

운영방법

. 1주 일정으로 하루에 3시간씩 편성하며, 학교에서 비 합숙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2개 반을 편성하여, 두 명의 원어민 교사가 담당한다.

. 다양한 학생 중심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살아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본교 영어교사는 사전 수업계획 과정을 원어민 교사와 협의하여 알찬 학습이 되도록 지도 및 조언하고, 캠프 기간 동안 학생 출석 점검 및 생활지도와 일과진행을 관리한다.

. 학생들은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교육 기간 중 모든 참가 학생들은 영어를 통한 의사소통을 원칙으로 한다.

. 담임제 실시를 통하여 원어민들의 관심제고 및 책임감을 극대화하고 학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시킨다.

. 연수 실시 후 자체 평가를 실시하여 추후 지도에 반영한다.

. 캠프기간 중에 학생들의 참여도 및 성취도를 측정하여 캠프일정 종료 후 원어민 교사와의 협의를 거쳐 우수자를 시상한다. (시상 인원은 총 참여 학생 인원수의 20%내외로 정한다.)

 

 

세부추진계획

. 시 간: 09:00 ~ 12:00 (3시간×10=30시간)

. 장 소: 본교 영어 1실 및 영어 2

. 대 상: 전학년(희망학생)

. 인 원: 2개 학급 편성

. 지도교사: 원어민 선생님

. 일과 진행표

    (1) 일일 일정

 

시간

구분

담당교사

조회

08:50~09:00

원어민교사

1

09:00~09:45

EC.1

2

09:55~11:40

EC.2

3

10:50~11:35

EC.3

종례

11:35~11:45

 

 

기대효과

. 학생들의 실용적인 생활 영어 구사 능력 신장

.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자신감 획득 및 세계 시민 의식 함양

.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 향상 및 도전 의식 고취

. 또래 학생들과의 공동체 학습 및 생활을 통해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사회성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