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교사 1자율동아리 부서 조직
순 | 동아리명 | 관리 | 인원 | 활동 내용 및 목표 | 영역 |
1 | 책벌레 리더스 | 정효헌 | 20 |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고 토의 활동 | 독서 |
2 | 독토통 | 김해광 | 10 | 독서, 토론, 소통 활동 | 〃 |
3 | 비문학독해반 | 신경민 | 11 | 다양한 비문학독해 전략 수립 및 독후활동 꾸러미 작성 | 〃 |
4 | 꿈길독서 | 안윤상 | 15 | 독서를 통한 사고력 및 논리력 확장 | 〃 |
5 | 글과의 만남 | 엄재민 | 10 | 글쓰기 학습, 생활 속에서 다양한 글쓰기 | 〃 |
6 | 영화와 나 | 엄재민 | 15 | 영화 감상을 통해 세상 이해하기 | 창체 |
7 | 꿈잡이 | 최광식 | 17 | 진로직업체험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및 진로교육 활성화 | 〃 |
8 | 환경사랑반 | 윤호찬 | 7 | 환경체험교육 및 친환경 제품 제작 및환경보호 캠페인활동 | 〃 |
9 | FFS | 한경조 | 13 | 교내외 과학행사에 참여하여 과학 재능기부 나눔 활동 | 〃 |
10 | 입트영 | 안성민 | 6 | 토의 학습을 통한 외국어 구사 능력 신장 | 외국어 |
11 | 파라미타 | 임상득 | 30 | 심성교육 및 문화재지킴이 활동 | 청소년 단체 |
12 | 다이어터 | 전수린 | 8 | 유산소 운동, 맨몸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 및 자존감 회복 | 건강 |
13 | 썰전(戰) | 이남욱 | 9 | 학교와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토론·토의하며 해결책 모색 | 〃 |
14 | 소년 지사단 | 조승재 | 5 | 지역사회 주변의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 및 인물 탐구 | 역사 |
15 | 대제 CSI | 송미숙 | 11 | 과학 실험, 조사활동을 통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함양 | 과학 |
16 | STEAM 동아리 | 김은혜 | 8 | 과학 관련 학습 및 관련 경진대회 참가 | 〃 |
17 | 대제스위치 | 신미자 | 24 | 또래상담 훈련을 받은 후 또래상담 활동 | 상담 |
18 | 러플 | 이현도 | 12 | 밴드 합주활동을 통해 연주기능 향상 | 음악 |
19 | 장기도사 | 김세진 | 10 | 장기 대국을 통한 집중력 강화 및 추론기능 향상 | 학습 |
20 | 창의아트부 | 백은비 | 8 | 미술 관련 기초 실기능력 함양 | 미술 |
21 | Bucket List | 윤소정 | 9 | Bucket List을 통한 자신의 꿈과 진로 찾기 | 진로 |
22 | 글로벌리더스 | 신복희 | 10 | 외국어 의사소통 기능 함양 및 글로벌 리더십 트레이닝 | 〃 |
23 | 대제삼락 | 장학재 | 8 | 중국 대중문화(가요, 영화, 미디어 등) 탐구 | 외국어 |
24 | M&Ms (Movie&Math study) | 원선구 | 7 | 실생활 및 영화와 관련된 수학 연구과제물 제작 | 학습 |
25 | 원-프라모 | 박재붕 | 10 | 프라모델 만들기 활동 | 학습 |
26 | 건강써포터스 | 김미순 | 6 | 건강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캠페인, 축제홍보) 운영 | 건강 |
27 | 스매싱짱 | 여승구 | 12 | 배드민턴 기량 제고로 각종 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 | 체육 |
28 | 핑퐁짱 | 유승민 | 9 | 탁구 게임 능력 향상 및 스포츠클럽대회 대비 | 〃 |
29 | 미케닉 | 이효건 | 5 | 자동차 잡지 구독을 통한 최신기술의 적용 사례 분석 | 학습 |
30 | 수학사랑 | 정우진 | 10 | 수학사를 탐구하고 나만의 지폐 제작을 통한 창의성 신장 | 학습 |
31 | 매스디자인 | 원동욱 | 10 | 수학을 활용한 창작디자인을 체험 및 실용성 공감 | 학습 |
32 | 대제아루파 | 유윤상 | 10 | 지역 내 봉사활동 장소를 찾아 활동 | 봉사 |
계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