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방송, 신문 등에 보도된 우리학교 관련 자료입니다.

청주공고, 공공기관 공기업 16명, 대기업 27명 합격
작성자 김성은 등록일 23.01.06 조회수 80
첨부파일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수태)는 맞춤형 취업 지도를 통해 취업의 질적 상승을 이뤄 공공기관 및 공기업 16명 및 대기업 27명 등 최다 합격의 성과를 올렸다.

공무원은 충청북도교육청 2명(정밀가공기계과 이지홍, 항공기계과 김민규), 충청북도청 1명(전기에너지과 신현빈), 지역인재공무원 2명(화학공업과 김지성, 박준석), 한국철도공사 2명(전기에너지과 변영섭, 한병로) 및 부사관으로 9명이 합격하여 공공기관 및 공기업 16명 합격이라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삼성전자 등 대기업 27명 및 중소기업 114명이 취업하여 도내 특성화고의 위상을 드높였다.

청주공고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취업보장제로 학생들의 진로조사를 통해 맞춤형 취업 지도를 통한 학년별 로드맵을 설정하여 취업맞춤반, 미래인재반(공무원, 공공기관 및 공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면접 특강, 취업역량강화 연수 등 학생들의 ‘취업 인식개선 및 마인드-업 교육’과 ‘양질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특히 미래인재반은 공무원, 공공기관 및 공기업, 대기업 입사의 꿈을 안고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되는 방과후활동이다. 1학년때부터 3년간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기능사 자격증 취득, NCS 직업기초능력, 공무원 관련 전공과목들에 대한 맞춤형 특강 등으로 학생들의 공공기관 및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합격을 위해 힘쓴다.

또한 청주공고는 진로조사를 2학년 때 실시하여 진로 방향성의 고민을 일찍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년별 취업 로드맵에 따른 중소기업 이해연수, 취업 멘토링, 취업 박람회 등 다양한 취업보장 시스템을 실시하여 맞춤형 취업 지도를 한다고 전했다.

충청북도교육청 기술직 공무원으로 합격한 이지홍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공무원으로 진로를 정하고 성실한 학교생활과 내신관리로 기반을 다졌으며 미래인재반에서 시간 관리, 장기계획, 전공과목 특강 등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과 함께 합격한 친구들에게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수태 청주공고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특성화고에서 자신의 성장경로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진로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고졸 취업 성공신화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 기사 보도 내역

  o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42341

  o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30105130700064?input=1195m

  o 동양일보: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7708

  o 네이버뉴스: https://www.news1.kr/articles/4916530 

이전글 2023.04.18.(화) - 디지털 신기술 특강(이욱희 도의원 특강)
다음글 청주공고 창업동아리 '청공공작소', 사랑의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