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직원 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과 희망을 이루는 학교! 
행복한 미래를 여는 직업교육 실현! 
청주공업고등학교입니다.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청주공업고등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1946년 개교 이래 7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입니다.

 

청주기계공업고등학교로 “조국 근대화의 기수”양성에 견인차 역할을 하였으며, 2011년 교명을 청주공업고등학교로 변경하여 기계, 항공, 화공, 전기, 전자 5개 계열 7개 학과, 42학급(특수 2학급)으로 구성된“학생중심의 미래형 직업교육 선도학교”입니다.

 

3 8천여명의 동문들이 전국각지에서 국가산업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여 기술강국 대한민국을 이륙하는 초석으로 기여한 인재육성 학교로 모교 사랑의 열정과 자부심이 뜨겁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자부심 또한 높은 학교입니다.

 

스마트 산업에 따른 산업수요 변화에 능동적 인재양성을 위해 자율과 존중, 공감과 배려, 창의와 융합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전문기술인문소양을 갖춘 융합인재 육성”이 교육목표 실천에 중점을 두고 “학생중심, 취업중심”의 학교 경영을 펼쳐 가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 인력양성사업, 교육부 특성화 혁신지원 사업, 그린스마트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과정평가형자격 교육훈련과정 운영, 스마트 공장 거점학교 운영, 인문소양 프로젝트 운영, 학과개편 사업등 정부와 연계된 다양한 현장직무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IoT, 스마트 팩토리,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산업 인재양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EO을 향한 미래를 디자인하는 청공인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청주공업고등학교 교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