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이텍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포토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전문교과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정찬효 등록일 19.11.15 조회수 615
첨부파일

청주하이텍고등학교(교장 박기주) 학생들이 1112() 청주하이텍고 다목적실에서 창의융합 전문교과 프로젝트 작품발표회 시간을 가졌다. 청주하이텍고등학교 3개 전공과정(정밀기계, 자동화시시템, 전기전자) 학생들이 5~8명의 팀을 이뤄 전공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기술을 기반으로 약 1달에 걸쳐 정규교과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진행해 온 학습 성과를 발표한 것이다.

이 날 프로젝트 발표회는 정밀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전기전자과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이뤄 각 전공 특색을 살린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였는데, 특히, 정밀기계과-전기전자과, 자동화시스템과-정밀기계과 등 전공 학과 간 기술을 융합하여 제작한 작품이 크게 눈길을 끌었다. 전공 분야 프로젝트 제작을 위해 지도교사 및 산학겸임교사가 협업하여 전공 분야 프로젝트 제작에 대한 독려와 기술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학습 발표회 참가 학생들은 팀을 이뤄 프로젝트 작품 제작에 참여하면서 융합적 사고력 및 협업 능력을 신장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청주하이텍고등학교는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학과 내 세부전공, 학과 외 부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교육과정 선택권과 진로의 폭을 넓히고, 기업현장교사, 산학겸임교사를 통해 전문적인 기술을 익힘으로써 직업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문교과 프로젝트 학습은 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의 실제 업무를 학교 교육에 접목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을 설계하고 참여함으로써, 전공 분야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청주하이텍고등학교 박기주 교장선생님은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이야 말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인재이며, 본교 학생들이 행복한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하였.

 

이전글 중학생 체험의 날 행사
다음글 2019. 체력향상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