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문화체험 교류학습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
||||||||||||||||||||||||||||||||||||||||||||||||||||||||||||||||||||||||||||||||||||||
---|---|---|---|---|---|---|---|---|---|---|---|---|---|---|---|---|---|---|---|---|---|---|---|---|---|---|---|---|---|---|---|---|---|---|---|---|---|---|---|---|---|---|---|---|---|---|---|---|---|---|---|---|---|---|---|---|---|---|---|---|---|---|---|---|---|---|---|---|---|---|---|---|---|---|---|---|---|---|---|---|---|---|---|---|---|---|
작성자 | 구현정 | 등록일 | 10.09.13 | 조회수 | 475 | |||||||||||||||||||||||||||||||||||||||||||||||||||||||||||||||||||||||||||||||||
국제 문화체험 교류학습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Ⅰ. 운영목적 1. 국제 문화체험 교류학습을 통하여 친목 증진 및 우호 관계 유지 2. 호주 탐방 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호주의 역사․문화․풍물 이해 3. 홈스테이(Homestay) 학생 상호 간의 E-mail 교환으로 영어 실력 향상 Ⅱ. 운영방침 1. 자매결연학교인 호주의 캠벨타운 예술학교(Compbelltown Performing Arts High School)와 본교의 학생, 교사 간의 E-mail을 통한 상호 교류 2. 국제 문화체험 교류학습 참여 보고서 작성을 통한 학생들의 영문 작문 실력 향상 3. 체험활동 사진 등을 수업시간에 활용하여 학생들의 외국 문화와 영어회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임 Ⅲ. 세부실천계획 1. E-mail 교환 활동 가. 자매학교 교사 및 학생들과의 E-Mail 교환 활동 연중 실시 나. 홈스테이(Homestay) 학생들과 지속적인 E-mail 교환 2. 제 5회 국제(호주) 문화 체험 교류학습 - 2010.08.08 ~ 2010.08.21(13박 14일), 호주 N.S.W.주 Sydney 근교 Campbelltown Performing Arts High School 가. 참가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2010.07.03)를 통해 호주 문화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임(참가학생 16명, 학부모 전원 참석) 나. Homestay 배정 및 방문 전 E-mail 교환(8월) 다. 자매학교 수업 참여 및 다양한 체험활동 라. 교류학습 보고서 우수작 시상(3명) 3. 제 4회 국제(한국) 문화 체험 교류학습(예정) 가. 2010.09.29 ~ 2010.10.05(6박 7일), 율량중학교 나. Homstay 지원 희망 수요조사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2010.09.13. 예정) 다. Homestay 배정 및 방문 전 E-mail 교환(9월) 라. 한국 문화 체험 위주의 교내 프로그램 운영 및 본교 수업 참여 마. 교류학습 보고서 우수작 시상(3명) <한국-호주 간 자매결연 및 교류학습 현황>
Ⅳ. 성과 및 전망 1. 국제 문화체험 교류학습을 통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2. E-mail을 통한 상호 교류학습 지속(E-mail 교환 학생수 2008년 대비 53% 증가) 3. 교류학습을 통한 외국 문화 체험 4. 자매결연을 통한 Homestay 상호 교환으로 체험 활동비 절감 5. 2011년 제 6회 국제(호주) 문화체험 교류학습에 대한 관심 증대
|
이전글 | 선생님 및 선후배 간의 유대관계 활성화로 전통있는 명문학교 육성 |
---|---|
다음글 | 독서통장 활용과 도서관 행사를 통한 책 읽는 학교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