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량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상징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훈

교가


소나무 사진

교목 : 소나무(Pine)

□ 학명 : Pinus densiflora S. et Z

□ 상징 : 굳셈, 용감, 영원불변, 불로장수

□ 나무 이야기

소나무는 척박한 땅에서도 굳건히 뿌리를 내리는 생명력을 뽐내며, 굽이치고 옹이 박힌 모습으로 삶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한다. 소나무를 뜻하는 ‘솔’은 나무 중 우두머리를 뜻하는 ‘수리’에서 나왔으며, 한자 송(松)의 오른쪽 '公'은 소나무가 모든 나무의 윗자리에 있다는 것을 뜻하며, 늘 푸르고 싱싱한 소나무처럼 곧고 바르게 자라는 율량인을 추구한다.

장미사진

교화 : 장미(Rose)

□ 학명 : Rosa spp.

□ 꽃말 : 순결함, 청순함, 우정과 영원한 사랑

□ 장미 이야기

관목성의 화목으로 야생종이 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에 분포하며 장미는 꽃의 아름다운 형태와 향기 때문에 관상용과 향료용으로 재배해왔다. 장미는 그리스·로마 시대에 서아시아에서 유럽지역의 야생종과 이들의 자연교잡에 의한 변종이 재배되고 있다. 다양한 개성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언제나 향기로움을 주는 율량인을 추구한다.

비둘기 사진

교조 : 비둘기(Pigeon)

□ 학명 : Columbidae

□ 상징 : 평화, 행복

□ 새 이야기

기원전 400여년 경부터 인간과 깊은 인연을 갖고 있는 새로서 다른 애완 조류와는 달리 멀리서도 제 집을 찾아가는 귀소 본능이 있으며 한번 맺어진 암수 1쌍은 절대 헤어지지 않는 금술 좋은 새다. 비둘기는 성질이 순하여 온화한 민심과 화목한 인성을 추구하며, 푸른 하늘을 평화롭게 나는 비둘기처럼 착하고 끈기 있게 협조하는 율량인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