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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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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 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 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 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내 토 초 등 학 교 교 직 원 일 동

1. 학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현관에는 실별 배치도를 실별 출입문에는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학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민원인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단, 학 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께서 찾으시는 공무원이 수업중이거나 안계실때는 메모 전달하여 1시간 이내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을때에는 " 사랑합니다. 내토초등학교 00실 000입 니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컴퓨터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 니다.
민원 처리 시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주 소 : [390-892] 충북 제천시 탑안로 4길 32 내토초등학교
    인 터 넷 : http://www.naeto.es.kr/ 참여마당 -> 건의합니다
    교 무 실 : 043) 642-5270
    행 정 실 : 043) 642-5272
2. 시정 및 보상조치
  •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교통 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조사후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 교직원으 로 하여금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 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3.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 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4. 학부모님께(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내토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 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 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 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 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043-642-5270)로 연락 주시 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