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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식단표,영양교육(즐겁고 유익한 학교급식)/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방법실천하기
작성자 김민정 등록일 13.03.10 조회수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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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급식을 통한 교육 내용

가. 편식교정 - 아동이 선호하지 않은 음식은 조금씩이라도

배식하여 아동들이 먹어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나. 식습관교육 - 외식문화에 익숙한 아동들의 식습관을

바로 잡아 우리 몸에 적합한 식사방법인 전통식의 중요성 알고 몸에 익히도록 지도합니다.

다. 예절교육 - 식사 시 주변의 정리정돈, 질서 지키기,

식사예절, 위생관리 및 음식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지도합니다.

즐거운 학교급식은 이렇게 해요

식사전

◆ 손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말린다.

서로의 몸이 닿지 않을 정도로 줄을 섭니다.

◆ 식판을 들고 배식대 앞에 섭니다.

◆ 먹기에 알맞은 양의 음식을 받습니다.

◆ 자리는 순서대로 채워서 앉습니다.

식사중

◆ 즐거운 생각을 하면서 알맞은 속도로

먹습니다.

◆ 음식을 입안에 넣고 말하지 않습니다.

◆ 재미있는 대화를 가볍게 나눕니다.

◆ 한손에 숟가락과 젓가락을 동시에 들지

않습니다.

◆ 음식은 바른 자세로 앉아서 먹습니다.

◆ 음식은 되도록 남기지 않습니다.

◆ 음식 기구를 부딪치거나 긁는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식사후

◆ 남은 음식은 한데 모아 정리합니다.

◆ 수저와 식판은 소리 나지 않게 제자리에

놓습니다.

◆ 식사를 마친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습니다.

◆ 이를 깨끗이 닦습니다.

◆ 즐거운 마음으로 휴식을 합니다.

◆ 지나치게 심한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급식을 골고루 남기지 않고 다 먹는 것은 학생의 건강한 신체 발육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등과 더불어 경제 및 환경교육의 일환으로서도 중요합니다.  

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방법 실천하기!

1. 식단계획을 세워 곡 필요한 것만 구입한다.

2. 냉장고속 식품 리스트는 꼭 붙여놓는다.

3. 투명한 용기에 담아 구입날짜를 표시해둔다.

4. 싱싱한 식품은 바로 손질해 조리한다.

5. 가족 구성원의 식사량에 맞춰 조리한다.

6.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는 습관을 들인다.

7. 자극적인 조리법은 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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