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독서토론 - 칭찬과 벌점 스티커를 사용하는 것이 학생들의 바른 인격 형성에 바람직한 방법인가요? |
---|---|
기간 | 12.04.19 ~ 12.04.29 |
내용 | 여러분의 교실에서도 스티커를 사용하나요? 선생님들은 왜 스티커를 준다고 생각합니까? 교실에서 착한어린이표와 나쁜어린이표 스티커를 주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인가? |
5-2(정민하) |
|||||
---|---|---|---|---|---|
작성자 | 정건하 | 등록일 | 12.04.23 | 조회수 | 44 |
저는 칭찬, 벌점 스티커 제도가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칭찬,벌점 스티커 제도를 사용하면 평소에 수업에 집중을 잘 않하던 친구들이 처음에 호기심을 가지고 그냥 해보았다가 칭찬을 받은 그 보람을 생각하여 하던 숙제나 공부, 행동들을 다시 생각하여 칭찬을 받을려고 마음을 다시 먹고 행동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벌점 또한 자기 반성의 기회가 되어 다음 기회에 발전하는 모습을 가질 수 있는 동기가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속담도 있듯이 벌점에 대한 부분보다 칭찬에 대한 부분을 보다 넓게 본다면 내가 노력하고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이 되어지기 때문에 저는 교실 스티커 제도에 찬성합니다.
|
이전글 | 칭찬과벌점스티커를사용하는것이 옳다 5-2 이름:황태웅 |
---|---|
다음글 | 5-2반11번정유진(찬성합니다.)바람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