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니 방학이 신나요~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12.28 조회수 91
첨부파일

대학생 재능봉사 KOSAF 캠프 보도자료입니다.(2016.12.28.)


충북일보(http://www.inews365.com/news/article_print.html?no=477113)


맹동초, 대학생과 함께하는 방학캠프


[충북일보=음성]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에 대학생들이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방학캠프와 함께 선물과 장학금이 이어지고 있다.

이 학교는 26일부터 30일까지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우수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프이다.

충북대 재학생인 조병호 팀장을 비롯해 총 15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맹동초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빨대 구조물 만들기, 마을 지도 그리기, 카메라 옵스큐라 만들기, 체육활동 등의 특색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맹동초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체험을 하며 미래인재로 성장 기반과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끽하고 있다.

또 크리스마스를 맞아 학생들에게 깜짝 선물이 배달되었는가 하면, 익명의 독지가가 학교발전기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 출신 김삼산(대삼실업(주) 대표) 동문이 100만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해 재학생의 수학여행과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 학교는 2016년 음성교육 홍보 우수기관 선정에이어 음성교육 우수공무원으로 김은희, 자랑스러운 음성교육대상에 최준수씨가 선발되는 등 겹경사를 맞고 있다.

이정애 교장은 "작은 농촌학교이지만, 모든 교직원이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 결과 큰 수확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김병학기자

중도일보(http://www.joongdo.co.kr/jsp/article/article_print.jsp?pq=201612281065)

음성 맹동초,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방학캠프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가 26일~30일까지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를 운영한다.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우수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방학기간을 이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프이다.

맹동초는 충북대 재학생인 조병호 팀장 중심으로 1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선생님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빨대 구조물 만들기, 마을 지도 그리기, 카메라 옵스큐라 만들기, 체육활동 등의 특색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맹동초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다양한 교육체험을 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고 있다.

조병호 팀장은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캠프가 될 수 있도록 팀원들과 상의하면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44282)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니 방학이 신나요

  
▲ 맹동초에서 대학생 재능봉사들이 겨울방학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26일~30일까지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우수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프이다.

충북대 재학생인 조병호 팀장을 비롯하여 총 15명의 대학생 선생님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맹동초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빨대 구조물 만들기, 마을 지도 그리기, 카메라 옵스큐라 만들기, 체육활동 등의 특색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맹동초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체험을 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조병호 팀장은 “난생 처음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프라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캠프로 기억이 남게 할 수 있을까 걱정하면서 같은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면서 “막상 아이들을 만나고 같이 활동을 하니 순수한 아이들의 매력에 모든 팀원들이 푹 빠져버렸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이풍광 학생(4학년)은 “방학 때 학교를 나오는 일이 조금은 귀찮았는데 대학생 선생님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니 겨울방학 내내 학교에 나와도 괜찮겠다과 생각했다”며 행복하게 웃으며 말했다.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news/articlePrint.html?idxno=23908)


맹동초,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방학캠프


  
▲ 맹동초등학교에서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방학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26일부터 30일까지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재능봉사 KOSAF캠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우수 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캠프이다.

충북대 재학생인 조병호 팀장을 비롯해 총 15명의 대학생 선생님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맹동초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빨대 구조물 만들기, 마을 지도 그리기, 카메라 옵스큐라 만들기, 체육활동 등의 특색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맹동초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체험을 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조병호 팀장은 “난생 처음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프라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캠프로 기억이 남게 할 수 있을까 걱정하면서 같은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막상 아이들을 만나고 같이 활동을 하니 순수한 아이들의 매력에 모든 팀원들이 푹 빠져버렸다”라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이풍광 학생(4학년)은 “방학 때 학교를 나오는 일이 조금은 귀찮았는데 대학생 선생님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니 겨울방학 내내 학교에 나와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이전글 맹동초, 경사났네~~
다음글 산타와 함께하는 즐거운 겨울방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