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쫀득쫀득한 가래떡이 ‘Good~'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11.11 조회수 108
첨부파일

가래떡의 날 행사 보도자료입니다.(2016.11.11.)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43744)

 

쫀득쫀득한 가래떡이 ‘Good~'

맹동초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운영

▲ 맹동초 어린이들이 가래떡데이 행사를 맞아 가래떡을 갖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가래떡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에 우리쌀로 만든 쌀조청을 맛보는 체험으로 학생들에게 전통음식으로 건강과 사랑까지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우리 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쌀의 영양과 재배 과정 등을 알아보았다.

우리 쌀 가래떡을 우리 쌀 조청에 찍어 맛보는 순간 학생들의 얼굴에는 행복함이 번졌고, 서로서로 친구들에게 가래떡을 맛보이며 쪽득쪽득 길고 긴 가래떡처럼 달콤한 우정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채경(3학년) 학생은 “이렇게 긴 가래떡은 처음 본다. 우리쌀 가래떡을 먹으니 가래떡처럼 키도 쑥쑥 자라고 건강해 질 것 같다”며 활짝 웃었다.

학교급식 자율중심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맹동초등학교는 전통음식체험 및 식생활을 통한 인성교육을 꾸준히 전개해나가고 있다.

이전글 떡보와 12마리 호랭이와의 만남~
다음글 우주를 향한 꿈을 날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