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학년도 감동과 나눔의 입학식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03.04 조회수 111
첨부파일

중부뉴스통신(2016.3.2(수)), 음성자치신문(2016.3.3(목))보도자료입니다.

(http://www.jungb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4212)

 

음성 맹동초 감동과 나눔의 입학식옥담·김한기·강선군 장학회 입학생, 재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충북·세종=중부뉴스통신]                                                               김만식 기자 | desk@jungbunews.com
 
승인 2016.03.02 11:24:01
 

음성 맹동초 (교장 이정애)에서는 2일, 함박관에서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김한기·강선군 장학회에서 신입생 8명 전원에게 20만원씩 입학 축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재학생 6학년 11명에게 10만원씩 격려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 장학금은 학생들이 맹동초에서 지속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또한 옥담장학회, 총동문회, 맹동초 제51회 동문, 맹동면 기관 사회 단체 및 지역인사들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감성교육을 위한 악기(기타, 우쿨렐레, 오카리나) 구입 기금 800여만원을 기증하였으며, 작은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랬다.

맹동초 이정애 교장선생님은 “도시에 비해 교육환경이 열악하고 문화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희망과 따스한 손길을 내어준 옥담 장학회와 김한기·강선군 장학회, 총동문회, 맹동면기관사회단체장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학교발전 기금 100만원을 이날 기증하였다.

장학회에서 주는 장학금은 어린 자녀들에게 긍지와 용기를 불어 넣어 주고 한편으로는 지역사회를 화합하게 만들고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일이라며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전글 총선열기 못지 않네~~2016학년도 전교어린이 임원선거
다음글 제91회 축제의 졸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