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치의 도움으로 진로 찾는다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5.06.26 조회수 80

진로교육 보도자료 입니다.(2015.6.24(수))

음성신문: http://www.u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59

음성자치신문: http://www.usjachi.com/detail.php?number=18425&thread=23r01

코치의 도움으로 진로 찾는다

맹동초 5,6학년 진로교육 실시

음성신문 | webmaster@usnews.co.kr
▲ 맹동초가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정준영)에서는 23일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진로코치 활용 초등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5,6학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진로 코치 활용 초등 진로교육’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진로개발 기초 소양 함양을 위하여 농산촌 소규모 학교를 우선으로 전문 진로코치 강사를 학교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초등학생의 진로인식에 제고 및 진로 성숙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맹동초 5,6학년 학생들은 흥미 유형 검사지를 작성해 보며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는 주제로 자기이해의 시간을 가져보고, 영화 및 책속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알아보았다.

또한 이를 통하여 미래의 직업을 생각해보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며 꿈을 그려보는 등 재미있고, 구체적인 진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충청북도교육청 진로코치 방혜옥 강사는 “해맑은 맹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자기 이해 진로교육활동으로 긍정적 삶의 태도와 가치관이 형성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다시 방문하여 교육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업에 참여한 맹동초 전민서(6학년) 학생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배움으로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맹동초병설유치원 지역사회 연계 동극관람
다음글 창의적 체험활동(함박산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