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Why?화폐외 경제 6학년 5반 신현수
작성자 신현수 등록일 15.07.15 조회수 97

제가 이책을 읽게 된 동기는 내가 용돈을 받을때 돈을 어떻게 써야되는 지 알게 위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줄거리는 꼼지와 엄지가 삼촌의 연구소로 찾아가게 된다. 거기게서 삼촌께 무엇을 만드냐고 물었더니 삼촌이 경제에 대한 체험기를 만들고 있다고 하였다. 마침 꼼지와 엄지는 용돈때문에 걱정이었는데 마침잘되고 꼼지와 엄지는 그체험기에 접속한다.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나쁜 악당들이 몰래 접속해버리고 결국은 에러가나서 1억원을 모아야 이 체험기에서 나갈수 있게되었다. 꼼지와엄지는 신발가게를 열어서 신발을 신지않는 나라에가서 신발을 팔아서 체험기에서도 나올수있게 되고 나쁜 악당들의  현상금도 받게된다.

 

이책의 인상깊었던 장면은 1억원을 모아서 체험기에도나가고 악당의  현상금도 받는 장면이다

 

그 이유는 나쁜악당으로 인해 소란스로웠던 체험게에서 꾹 참아내고 신발장사를 하여서 1억원을 모아서 너무나도기쁘고 거기에다가 나쁜악당도잡고 현상금도 봤았기때문이다.

 

이책의 느낌은 이책은 나에게 너무나도 유용한 정보를 주었고 또한 용돈을 어떻게 관리해야하고 돈이어떻게 우리에게 오는 지를 잘배워다는 것을 느꼈다.

 

다짐은 나는 이제부터 용돈을 받으면은 필요한것만 살것이다.

 

이 책의 교훈은 돈을 유용한데 쓰자고 저축도 하자

이전글 화장실에서 4년 (서동민) 6/4
다음글 옥상의 민들레꽃(김남진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