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양파의 왕따일기1(5-3)
작성자 이한솔 등록일 14.03.28 조회수 404

양파의 왕따일기1편

                                     5-3 이한솔

                                   지은이:문선이

         등장인물;정화(주인공), 정선, 소정 ,미희 ,연숙 등등

양파의 왕따일기를 소개합니다. 이책을 읽은 계기는 친구가 추천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책의 내용은 새학기 초에 정화라는 아이가 미희라는 아이와 친해지기위해 양파에 들어가는 이야기 입니다. 미희라는 아이는 톡톡 튀는 생각으로 정화네반 유행을 만들어가는 친구인데 이친구가 만든 그룹이 양파입니다. 자기 성에 양자를 따서 양파라고 지었습니다.

정화는 미희를 도와주어서 양파에들어가게되는데 그 양파에 정선이와 소정이 미희 연숙이가 있다. 그런데 어느날  남자들이 인기투표를 하였는데 정선이가 일등이 되었다. 그것때문에 속이상한 미희는 정선이를 싫어하기 시작한다. 미희가 정선이를 따돌린 결정적인 이유는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아이가  정선이를좋아한다는것을 알고 난 다음 부터다 따돌리기, 뒷담화하기, 등등 따를 시키기 시작한다. 하지만 정선이 인기는 변하지 않다.

가면갈수록 왕따가 심해지자 결국 정선이가 전학을 갔다.  정화는 생각했다. 정선이가 가기전에 내가 나서서 애기할걸 .... 하고 말이다.  정화는 왕따당하는 것을 보고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자기까지 왕따시킬까봐 말하지 못하였다. 그 뒤로 다솜이라는 아이가 전학을 왔다. 나는 이이야기의 주인공인 정화가 나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따돌림을 당하는 친구를 보았을때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지만 주인공 처러 무서워서 말하지 못한다.

근데 이책을 읽고 생각했다. 이제는 무섭지않다고.... 왜냐하면 친구는 하나일때보다 둘이 좋은거고 둘일대보다 셋일때가 좋은것 이니까♥

이전글 괴물 훔바바
다음글 5학년7반류여진(보스니아의 성냥팔이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