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2 다섯 잎 다섯 손가락의 행복(D.I.E) 교과 연구회 활동 교사 게시판입니다.

D.I.E 수업안 정착 방안 모색 동영상을 보고.... & 오늘의 이야기
작성자 이정화 등록일 12.05.03 조회수 152

아침엔 촉촉히 젖은 길을 걸어 출근을 했다.

'이 빗물에 다 못 핀 꽃망울이 눈을 떴겠지?'

생각하며 학교 화단을 무심코 내려다 보았다.

벚꽃나무 앞에 돌로 새겨진 꽃명.

벚꽃이 장미과라 한다? (전혀 뜻밖의 사실....)

교무실에 올라가자마자 교감선생님께 퀴즈를 제안했다.

교감선생님께서도 금시초문이요, 그 과목이 사실이냐고 하신다.

"교감선생님, 돌판에 새길 내용을 목,과를 사전에서 찾아보지도 않고

 기록했겠어요?"

라고 반문해 보았다. (후에 사전을 찾아보니 맞구나 ^^)

******************

도덕의 교과는 정신적 윤리의식과 현실에 괴리를 좀 더 좁히고자 만들어진 교과이다.

'도덕성의 지,정, 행동이 배운바 실행해 지는 것을 어떻게 눈으로 확인하는것이냐"  말이다.

 그러므로 정확한 통합적 접근이 매우 필요한데...

어떤 활동이 도덕적 탐구력을 충족시킬 수 있느냐에  관점이 있다.

바로 이 점이 우리 교과연구 활동의 핵심주제이다.

계획에 의해     우리가 접한 이 싸이트

5월  3일~

4일

D.I.E 수업안 정착 방안 모색 1탄

http://blog.daum.net/teacher-junho 동영상 방청하기

실제 수업적용방법 모색

교육연극 싸이트

동영상 자료

고학년아이들이 도덕시간에 활동한 내용인데

책쌓기 놀이로 조장된 경쟁의식과 남 탓하기를 자기 탓으로 돌리며 바른인성과 협응성을 기르게 하는

아주 좋은 퍼포먼스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아이들답지 않게 밝은 미소가 돋보이는 아름다운 교육활동이었다.

 

이전글 책임감(도덕수업/교육연극/교실놀이/수업연구)를 보고
다음글 2012 다섯 잎 다섯 손가락의 행복(D.I.E) 교과 연구회 활동 연간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