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민원인과 학부모님께서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민원인과 학부모님께서 원하는 용건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시간 이내 또는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며, 필요시 에는 용건 사항에 대한 답변서를 상세하게 작성하여 우편 또는 학생 편에 보내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에 대한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 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휴대전화 문자서비스(SMS)를 이용 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업무 중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인터넷,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27147, 충북 제천시 고암로 7 (청전동, 제천중앙초등학교 )

    ◦ 인 터 넷 : http://school.cbe.go.kr/jcjungang-e

     FAX : (043)646-8104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 전반

043-646-0386

교무실

학생에 관한 상담 등

043-646-0387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043-646-0388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담당자의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동일한 민원 때문에 2회 이상 학교를 방문 한 경우에는 보상으로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2일 이내에

      민원인과 학부모님께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 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해당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

      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제천중앙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 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타인을 질시하여 무고 또는 비방하는 등 학교행정을 저해 할 수 있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 학교 (646-0388)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사전 약속 이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