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이커지는 빨간풍선
작성자 김수지 등록일 09.08.21 조회수 60

제목: 꿈이커지는 빨간풍선 (그림책에 글넣기)

누군가가 나를 불어 주었어요(아이가 풍선을불고있다)

 내가커질수록 나는 꿈이 생겨났어요

 나를 불어준 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 나는 꿈을 이루기위하여 날아갔어요(너무크게불어서 아이가 손을놓쳐 풍선이 날아가버렸다.)

내꿈이 커갈수록 내몸도 성장해서 멋진 꼬리가 생겨났어요(줄이달린 풍선이되었다.)

나의꿈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이지만 더큰 꿈을 이루고싶어서 생각을 하다보니 싱싱한 사과가 되어있었어요(갑자기 풍선이 사과가 되었다)

나는 여러가지 꿈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그꿈은 날개짓을하는 나비가 되는것이였어요 그러던 어느날 나는 쿵! 바닥으로 곤두박질해서 내몸이 아팟어요 나는 꿈을포기했어요(사과가 반으로 쪼개졌다)

그런데갑자기 바람이 나를 꽃밭으로 밀어주었어요 그러더니 나는 날개짓을하는 나비가 되었어요!(사과가 나비로 변한다)

자꾸자꾸 꽃밭을날아다니다보니 ,, 나는 욕심쟁인가봐요 또 꿈이 생겨낳어요 그것은바로 예쁜 꽃이되는것이였어요.

어? 나는 요술쟁이인가봐요 갑작이 이쁜 꽃이되었어요!(나비가 꽃이된다.)

나를 불어준아이가 내게 다가왔어요 그아이는 내가 요술쟁인걸 아나봐요 갑작이 비가와서 머리위로들더니 나는 그아이가비가 맞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그러더니 나는 우산이되었답니다.(꽃이 우산이되었다.)

나의 꿈은 이런게아니었지만 왜일까요 ? 아니가 기뻐하니까 나는 맨처음에 꿈이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너무 행복해졌어요

이전글 왕은 똥을 누고 어떻게 딲았을까?(5-5김지현)
다음글 납작이 스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