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세종대왕을읽고..... (4-6반)김훈식
작성자 김훈식 등록일 09.04.19 조회수 114

만약 한글이 없었다면? 공부할 필요가 업어져서 더욱 신이 날까요? 아니면, 다른 나라의 글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공부하기가 더욱 힘들어질까요? 만약 세종대왕꼐서 한글을 만드지 않아다면 어떻게 되었을 까요? 그러면 공부할 필요가 없어 너무너무 신이 난다는 친 구들도 있을거예요.

하지만, 사람은 자신의 생각이나 뜻을 말이나 글로 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한글을 만들기 전의 우리나라 사람 들은 중국의 한자를 배워야 했습니다.

한자는 한글보다 배우기도 쓰기도 너무나 어렵습니다. 만약 세종 대왕께서 한글 을 만들지 않았다면 우리는 그 어려운 한자를 배워야 했을것입나더. 세종 대왕은 어려운 한자를 익히지 못하여 글자를 모르는 백성(白成)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집현전 학자들과 밤을 새워 가며 한글을 만들었습니다.

 한글은 입의 모양과 소리를 연구하여 만든 글자라 배우고 익히기가 매우 쉽습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도 쉽게 한글을 읽고 쓸수 있습니다.

우리는 배우기 쉽고, 익히기 쉬운 우리의 한글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사랑 해야 겠습니다. 공부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세종대왕께서 아끼고 사랑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세종 대왕 께서 글을 만들어서 공부를 잘 하는 아이들이 세종대왕님이 글을 만들어서  글 공부를 잘하는 것같다.

 

이전글 (5-2)세상을 움직이는 돈
다음글 안네의 일기 (5학년 2반 35번 장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