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혜성학교 로고이미지

혜성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성학교와 관련된 신문기사입니다.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 평화로운 심성을 가꿔요.
작성자 충주혜성학교 등록일 18.05.09 조회수 76

충주혜성학교에서는 20184월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긍정적 행동지원프로그램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통 예절 교육과 다도교육을 실시하여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친사회적 행동을 형성하여 긍정적이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매월마다 학년별 소그룹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으로 각 과정별, 학년별로 다른 교육 내용 및 학습 자료를 사용하여 개별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4월 프로그램은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사 예절 및 다도 예절과 다구 익히기에 대해 배웠다.

5월 프로그램은 중학교 과정과 고등학교 과정 1학년~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올바른 몸가짐과 다도예절에 대해 배우고 다도 명상으로 건강한 몸과 정신을 익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전통 예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올바른 인사 예절, 올바른 몸가짐, 교우관계 예절, 취업과 직장 예절 등 예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우리의 전통 예절을 이해하여 상대를 존중, 배려하고 올바른 심성을 갖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다도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다도 예절 알기, 다도 명상으로 건강한 몸과 정신 익히기, 다식 만들기 등 다도와 관련된 예절과 문화를 배우며 평화로운 심성을 가꾸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지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

김정식 교장은 학생들이 전통 예절과 다도를 배울 기회가 흔치 않은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마음가짐과 태도, 평화로운 심성을 가꾸길 바란다.”며 전했다.

이전글 세상을 향한 첫 발걸음, 충주혜성학교 성년의 날 행사
다음글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장애인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