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혜성학교 로고이미지

혜성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성학교와 관련된 신문기사입니다.
과학의 힘 미래를 바꾼다.
작성자 충주혜성학교 등록일 17.04.14 조회수 200
첨부파일

  충주혜성학교는 오는 14일 제 50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열리는 행사는 고무 동력기 날리기, 물로켓 발사, OX퀴즈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시상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45일부터 13일까지 과학 상상화 그리기, 과학 표어 만들기, 고무동력기 만들기, 물로켓 만들기를 하였다.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소질과 흥미를 제공하여 탐구능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시간이었다.

전날 13일에는 학교 1층에서 한 주간 동안 만든 과학 상상화와 과학표어를 전시하고 학생과 교사가 직접 가장 멋진 작품을 스티커로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운동장에서는 개인별로 제작한 고무동력기 오래 날리기, 학급별로 제작한 물로켓 목표지점에 맞추기, OX퀴즈로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는 과정별로 가장 멋진 작품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호(2)학생은 상상화 그리기 활동에서 내 상상 속에서의 미래모습을 그리니까 꼭 과학자나 발명가가 된 기분이었다. 나중에는 진짜 내가 생활에 필요한 것을 만들어야겠다.”라고 했고, 이수연(3)학생은 물로켓을 만들면서 뉴턴의 운동 제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 법칙에 대해서 배워 재미있었다.”라고 하였다.

 

이전글 장애인의 날 행사
다음글 소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충북소년체육대회 빛나는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