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외 3곳]충주상고, '미래역량강화사업' 최종 선정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5.04.09 조회수 3
첨부파일

미래역량강화사업 사진

충주상업고등학교가 교육부와 충청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미래역량강화사업'에 최근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교육 혁신 사업이다.

충주상고는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AI 융합 교육 확대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기업 연계형 실습 프로그램 강화 등의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박종식 교장은 "이번 미래역량강화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학교가 더욱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다수의 학교가 지원했으며, 충주상고를 포함한 일부 학교만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실무 능력이 더욱 향상되고,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충주상고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최첨단 교육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일보 바로가기 ▶ https://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859700
 

이전글 [충청리뷰 외 3곳]충주상고 제18회 졸업생 이남영 씨, 장학금 1천만원 기탁
다음글 [충주공보뉴스 외 2곳]충주계명라이온스클럽, 충주상고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