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외 1곳]충주상고, 1학년 대상 일본 오사카 해외연수 진행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4.11.13 조회수 12
첨부파일

1학년 글로벌 현장학습 1
충주상업고등학교는 4일부터 8일까지 1학년 학생 138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일본 오사카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충주시와 충청북도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는 '충주시 고교생 글로벌 인재 육성 해외연수'의 일환이다.
[충북일보] 충주지역 고교 1학년 학생들이 해외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세계시민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연수는 일본의 역사, 경제, 관광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 학습을 포함한다.

이번 연수에서 학생들은 일본 오사카 학예고등학교와 만남을 갖고,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교 학생들은 가라테 연무와 K-POP 댄스 공연을 서로 선보였으며, 전통 놀이를 함께 배우며 친목을 도모했다.

현지 체험과 사전 교육활동을 연계한 점도 눈에 띈다.

학생들은 출발 전 일본 화폐와 환율, 면세 제도 등 '파워J의 현명한 일본 여행'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 출국장 보안 검색대와 기내 안전을 주제로 한 역할극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배웠다.

아울러 일본의 디저트 문화 체험으로 도지마롤과 푸딩 만들기 등 특색 있는 활동을 진행해 사전 발표회에서 정보를 공유했다.

김성수 교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계기를 마련해줬다"며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일보 외 1곳]충주상고 2학년, 대만 해외현장체험학습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