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호반호텔앤리조트, 충주상고와 산학협력 우수기업 선정…도교육감 감사장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4.04.22 조회수 5
첨부파일

사진_(주)호반호텔앤리조트 현판식

 제천시 백운면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충주상업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충청북도 교육감 감사장과 현판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충북도교육청은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고졸 취업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충주상고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근속 유지에 부합하는 기업을 추천했고, 매년 추천한 기업이 선정해 감사장과 현판을 받았다.

충주상고와 도교육청은 ㈜호반호텔앤리조트 기업 관계자들을 통해 현장에서 바라는 의견을 청취했다.

김성수 교장은 "특성화 고교는 미래 산업 사회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에 중요하게 조력하는 기관"이라며 "이런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충주상고는 유수의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상고는 학과 재구조화 이후 2023년 첫 취업생을 배출해 공무원 3년 연속 4명 합격, 공기업인 한국은행, KOTRA, 한국소비자원, 한국부동산원, 국립생태원, 한국철도공사, 한국문화진흥원, 한국전력공사 등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해외 취업으로 뉴질랜드에 11명을 취업시키는 등 2023학년도 최고 취업률 49.2%의 성과를 냈고, 그 중 이달 1일 기준 42.1%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전글 [충북일보]충주상고,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 프로그램 진행
다음글 [충북일보]충주상고 졸업생, 후배와 만남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