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외 2곳] '글로벌현장학습', '글로벌 기술인재양성역량강화 사업' 동시 선정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3.06.12 조회수 48
첨부파일

글로벌현장학습1

 

충주상업고등학교가 2023년 충북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과 글로벌 기술인재양성역량강화 사업에 동시 선정됐다.

11일 충주상고에 따르면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3학년 12명의 학생들이 뉴질랜드로 8주간 전공과 연계한 글로벌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해 전공 실무능력을 키우고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충주상고는 2016년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조리, 관광, 상업, IT분야의 학생들이 참여해 4주간 뉴질랜드 현지 어학교육을 마치고 4주간 사전에 MOU가 체결된 뉴질랜드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실습 종료 후 해외 취업연계로 계속 근무할 예정이다.

'글로벌 기술인재양성역량강화' 사업은 1~2학년 8명의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뉴질랜드로 단기 연수를 다녀오는 사업이다.

뉴질랜드 Longbay College와의 학교 간 교류 프로그램과 더불어 뉴질랜드 기업체 단기 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교 교장은 "본교는 뉴질랜드 글로벌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해외 취업에 성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북일보 바로가기 ▶ https://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768079 



 

이전글 [충북일보]충주상고, 충주시 학교스포츠 클럽대회 우수 성적
다음글 [충북일보]충주상고, 2023충북상업경진대회…충북 최다 메달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