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산업과학고 의료전자과 3학년 정지훈,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최종합격 - 불교공뉴스
작성자 *** 등록일 21.01.08 조회수 144
첨부파일

463220_684503_924

 3학년 정지훈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정성교)는 의료전자과 3학년 정지훈 학생이 2020년도 하반기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모집에 최종합격 했다고 9일 밝혔다.

정지훈 학생은 2018년 3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의료전자과에 입학하여 1학년 때부터 전기·전자·기계·자동화 관련 기초지식을 쌓고, 해당 기술 실무에 필수적인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다양한 방과 후 활동 및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충북직업교육축제에 참가하는 등 특성화고 교육과정에 맞춰 진행된 각종 취업역량강화교육에 적극 참여했다.

정지훈 학생은 “우리학교에서는 의료전자분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뿐만 아니라, 전기·전자·기계·자동화 분야의 폭 넓은 실무교과를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실무능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었다. 특히 학교에서 실시한 전공 관련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다양한 진로특강·취업특강·면접특강을 통해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며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자세와 사명감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정성교 교장은 “학교는 우리 학생이 어떻게 하면 빛을 볼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해야 한다. 학생 한명 한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하며, 학생들이 비상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것들이 있다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그것을 제거해 주어야 하는 것도 학교의 역할이다.”며, “우리 학교가 지역사회에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아직도 일반고-대학을 졸업해야만 좋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특성화고에서도 학생들이 탄탄한 진로와 직업을 찾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고 다양하다는 인식 개선의 분위기가 고취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원하는 취업처로 취업할 수 있도록 명품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는 2020학년도 교육부 공모사업인 ‘특성화고 학교혁신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고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우수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양질의 취업여건을 마련하여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전교직원들이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3220 


 

이전글 충북산업과학고, 옥천군보건소에 ‘덕분에 감사엽서 트리’전달 설치- 불교공뉴스
다음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전통 성년례 체험 실시 - 국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