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열려 - 대전일보
작성자 *** 등록일 21.01.07 조회수 22

[대전일보]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열려

2019-07-29기사 편집 2019-07-29 13:35:57

[옥천]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는 29일 옥천지역청년취업활성화 및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위한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운영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 고등학교에 따르면 지역내 유일한 직업계고인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참여를 통한 졸업전 취업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한 지역내 선도기업(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의 현장실습지원과 협력관계 구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행사는 충북산업과학고, 옥천교육지원청의 공동주관으로 군청(경제과 조은이 팀장), 옥천군의회(이용수 의원, 곽봉호 의원, 유재목 의원), 옥천농협(김충제 조합장), 옥천새마을금고(금기동 이사장), 이원새마을금고(박영웅 이사장)등 지역내 관공서 및 금융기관의 기관장 및 담당자들의 참석을 통해 옥천지역청년취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신완식 충북산업과학고 교장은 지역내 유일한 특성화 고등학교인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 참여를 통해 직업계고 취업활성화 여건 마련을 위해 관계기관의 현장실습지원과 협력관계 구성 방안의 필요성에 대해 각 기관장 및 담당자들에게 협조를 요청했다.

이 행사를 공동 주관한 옥천교육청 유영철 과장은 "마을이 청년들을 품으면 그 청년들이 졸업 후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뿌리를 내릴 수 있다""그동안 특성화 고등학교의 현장실습과 취업은 도교육청의 주관부서와 고용관련 기관에서 소관 했으나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지자체와 지역내 공공기관 및 기업 등 관계기관의 협력체계구축을 지원해 지역인재육성과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옥천군의회는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선택에 있어서 현장실습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지역내 공공기관, 관공서 및 금융기관의 현장실습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조은희 경제담당 팀장은 "군청 및 읍 면사무소의 현장실습지원 방안마련과 지역내 기업들이 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지역내 유일한 직업계고인 충북산업과학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실습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옥천농협, 옥천새마을금고, 이원 새마을금고 등 지역금융기관장들은 충북산업과학고 금융회계과 학생들의 전공과 적성을 살릴 수 있는 현장실습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키로 약속했다. 육종천 기자

 

이전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 동양일보
다음글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 불교공뉴스